[마케팅] 전략적 사회공헌활동과 시사점- SK그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p. 1
1. 사회공헌활동의 배경
2. 우리나라 사회공헌활동 현황
3.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
4. 최근 사회공헌활동의 추세


Ⅱ. SK의 사회 공헌 활동 내용 --------------------------------- p. 5
1. 사회 복지 부문
2. 환경 부문
3. 장학교육부문
4. 문화, 예술 부문
5. 지역 사회, 자원 봉사 부문


Ⅲ. SK의 사회공헌 활동의 구체적인 예시 -------------------------------- p. 6
< 자원봉사활동 > --------------------------------- p. 6
1. 자원봉사단
2. sunny 봉사단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공익연계마케팅>--------------------------------- p. 8
1. 콜플러스 사랑플러스
2. 1004♡사랑나눔 캠페인
3. 아름다운 통화
4. 미아 찾기, 실종 치매노인 찾기 서비스


Ⅳ. 결론 -------------------------- p. 11
본문내용
1. 사회공헌활동의 배경
-기업의 역할 확대
기업은 국가, 시민사회 영역과 더불어 현대사회를 구성하는 핵심적인 영역의 하나이다. 기업은 전통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생산, 고용 등의 경제행위를 통해 기업이 속해 있는 사회에 기본적인 책임을 다하는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21C를 맞이하면서 기업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다원화 속에서 현대사회의 풍요와 교육수준의 향상은 기업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갖게 하였으며,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하여 사람들의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로 더욱 크게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이 지켜야 할 책임의 폭은 예전에 비해 훨씬 확대되었다. 기업은 이제 법과 시장규칙의 범위 내에서 이윤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주체로서만이 아니라 기업의 고객인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주체가 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이는 기업이 기업활동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기업의 이익과 함께 사회적 책임 및 사회적 봉사라는 측면을 동시에 고려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 이상은 기업의 역할이 단지 주주의 이윤을 극대화하는데 국한하거나 자신만의 이윤만을 추구하는 데서 나아가 사회와의 공생을 위하여 포괄적인 보편적, 인간적 가치를 실현하고 증식시키는데 공헌하도록 확대되고 있다
참고문헌
Marconi Joe, 기업 이미지를 팔아라: 기업 가치를 배가시키는 공익마케팅 비법, 다리미디어, 2003.
사회공헌활동백서, SK텔레콤 사회공헌활동사무국, 2003.
윈윈전략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 현황과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4.
기업의 사회적 공헌, 현황과 과제, 삼성경제연구소, 1997.
재인식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삼성경제연구소, 2002.
http://withheart.sktelecom.com/ (SK텔레콤 사회공헌 홈페이지)
http://www.skcorp.com/ (SK주식회사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3공통) 최근사회적으로 윤리적문제일으킨기업사례 또는 윤리적으로옳은행동한기업사례중 소비자대한의무론권리론공리론정의론상대주의관점에서도출하시오0K
  •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Ⅰ. 서 론우리나라 대기업은 국민의 세금으로 성장을 해왔다. 삼성, 엘지 현대 등 기업 오너의 피 땀어린 노력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지만 제벌 2세 3세의 부도덕한 경영으로 인하여 세인의 비난이 대상이 되고 있다. 몇년전 SK그룹의 분식회계 사건으로 인하여 국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 주었다. 분식회계는 기업들이 자금 차입 비용을 절감하고 주가를 높이기 위한 동기에서 이루어진다. 분식회계를 통하여 기

  • 에스티로더_삼성의csr비교분석
  • 그룹.213.1 “나눔”으로 명명되는 삼성의 사회공헌 활동213.2 삼성 CSR 활동의 문제점243.3 국내 기업 CSR 활동의 문제점.274. 결론 및 시사점29참고문헌.

  • [소비행동론] 문화마케팅 개념, 중요성, 효과, 유형, 사례 및 성공전략
  • 마케팅, 사회 봉사 활동 등 현지 특화 마케팅을 전방위적으로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LED TV 실크카펫 마케팅으로 빛의 화질, 핑거 슬림, TOC(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등 LED TV의 3대 핵심 요소를 이란 실크 카펫의 우수한 품질, 얇고 가벼움, 화려한 색상 특성과 비교하는 것이다. 실크카펫 마케팅은 현재 이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4) 국내 마케팅1) SK Telecom 김씨 종가 200년의 김치 노하우가 공개된다면 이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SK Telecom 광고는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1) 컬러마케팅 2) 사회공헌활동(2) 자연환경중심 마케팅 전략1) 환경친화제품2) 지구온난화방지 3) 청정개발체제사업4) 대기오염방지시설 5) 기타 환경중심마케팅4. 국내 IMC전략 실행 .34(1) 광고목표(2) IMC전략과 집행1) 광고의 전략 - “One Voice 전략Ⅵ. 경쟁자 분석1. 국내 경쟁사 37(1) SK

  • 기업메세나 사례 연구
  •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하여 삶의 질을 한층 높이는 자선관점의 사회공헌에서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 기업들은 메세나 활동은 기업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중요한 마케팅 활동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의 메세나 활동은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기존의 개념에 문화예술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브랜드와 기업,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는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으로까지 발전하였다. 유럽의 경우 영국과 북유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