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사회적증거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회적 증거의 법칙
1) 상황의 불확실성
2) 유사성의 조건
2. 자기 방어 전략
3. 사회적 증거의 활용
- 본문내용
-
1.사회적 증거의 법칙
1) 상황의 불확실성
상황이 불확실 할 때, 우리는 주위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것인가를 결정한다는 것
2) 유사성의 조건
사회적 증거의 영향력은 우리가 우리와 비슷한 사람의
행동을 관찰할 때 그 효과가 가장 크다는 것
<설문조사>
당신은 대학에서 처음 만난 친구 다섯과 같이 식사를 하게 되었다. 친구 한명이 음식을 하나 선택하자 나머지 셋도 같은 음식을 따라 먹었다. 앞의 것은 그럭저럭 먹을 만한 음식이다. 당신은 앞의 친구들과 같이 같은 음식을 먹겠는가 다른 자신이 더 좋아하는 음식을 골라 먹겠는가?
1) 같은 메뉴를 선택한다.
2) 다른 메뉴를 선택한다.
3)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다.
2.자기 방어 전략
사회적 증거의 법칙 인식
1)조작된 사회적 증거에 대해서는 반격을 가하라!
2)과정상의 오류를 점검 하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