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고가정책(skiming pri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가정책이란?

고가정책의 배경 및 사례

고가정책의 장점과 단점

고가정책의 이용 및 방향
본문내용
고가정책 [Skiming Price]란?
- 의약품 등과 같은 특허권이나 전매권을 가질 수 있는 상품에서 발생

고가정책의 배경 및 사례
1. IMF-소득의 양극화
- 소비의 양극화
2. 고가품에 대한 거부감 약화

야심작 애비뉴엘(Avinuel).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회원제(Membership)'에 대한 점이다.

애비뉴엘은 기본적으로 쇼핑 정보나 이벤트에
대한 공지를 전단지나 인터넷 등을 통해
알리지 않고, 1000명 가량의 회원에게만
2주에 한번씩 DM발송을 통해 새소식을
전할 방침이다.

회원(VIP)에게는 2층 라운지에서 도서관,
휴식공간 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특별 고객(VVIP)에게는 3층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샴페인, 와인 등의 서비스와 개인쇼핑의
혜택까지 부여한다.

고가정책의 장점
- 불경기 영향 x
- 안정된 매출
- 적은 가격탄력성

참고문헌
네이버 – www.naver.com
다음 – www.daum.net
구글 – www.google.co.kr

대한상공회의소 - http://www.korcham.net/

네이버 포토뉴스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
022&article_id=0000081365§ion_id=001&menu_id=0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97&article_id=
0000001553§ion_id=101&menu_id=101

롯데백화점 - http://dpt.lotteshopping.com/
신사복 고가 정책 사례 http://blog.naver.com/jovi1234/40010065391
루이비통 - http://www.vuitton.com/ko
펜디 - http://www.fendi.com/
구찌 - http://www.gucci.com/
사넬 - http://www.chanel.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화장품 `미샤`의 마케팅전략
  • 고가의 화장품과 비교해서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모든 과정을 공개, 구매자들이 신뢰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 참고 문헌송우용. (SPSS를 이용한) 연구조사방법론, 대전 : 대경, 2003.김광주 외지음. 조사방법론 강의, 서울 : 三英社, 2002.남기매. 화장품 구매에 관한 소비자행동, 서울 :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1981.한동여. 우리나라 여대생의 화장품소비자행동에 관한 연구, 서울 : 서울여자대학 대학원 경

  • [성공마케팅] 마케팅믹스와 STP분석에 의한 저가화장품의 `미샤` 성공전략
  • Price*3300원의 저가정책-유통, 포장, 광고비 절감*소비자중심 가격 책정방법 도입*경쟁대응 가격결정법 사용-비슷한 가격대 형성 *가격에 거품이 많다는 지적을 받고 있음*높은가격대-구매자의 과시욕을 충족(화장품이라는 시장 상 특성)Place*유통채널의 단순화:중간 비용 대폭 줄임*단독브랜드 점유-단독브랜드 직영점:가격 경쟁으로 인한 압력 피함*온-오프매장 연계 운영*주로 화장품전문점을 통한 유통-브랜드 간 경쟁에 따른 추가비용은 가격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Price 가격⦁고가정책소비재 사업을 하는 업종 중에서 저가정책으로 고수익을 올리기란 쉽지 않다. 특히 남에게 보여지는 아이템인 모바일 기기는 더욱 그렇다. 아이리버가 고가정책을 잃어버린 이유는 경쟁사들의 기술발전 때문이다. 초기 아이리버는 MP3산업을 가장 먼저 선점 하였고 선도 기업으로써 자신들의 기술을 표준화함으로써 기술력도 우위에 있을 수 있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히려 아이리버는 기술력을 따라잡히게 되었고 디

  • [경영조직관리] 3M과 Ford 포드사례 분석
  • 정책을 펼치는 가운데 판매고가 계속 하강 곡선을 그리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다. 앞서 지적했듯이 경영진이 승용차의 제품군 쇄신에 대한 의지를 비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동차 제품군은 시대에 뒤떨어져 판매 대리점이 포드 제품을 높은 프리미엄 가격에 팔 수 없었다. 계속되는 비용 절감 노력에도 여전히 예산낭비에 시달렸으며 고질병인 과잉생산 문제도 해결되지 않았다. 포드 자동차가 2002년 당면한 문제는 자동차 사업의 부진

  • (마케팅 전략) 미샤의 초저가 마케팅 전략 성공 요인 분석과 향후 방안(STP, SWOT, 4P 모두 포함)
  • PRICE(2) PRODUCT(3) PROMOTION1) 광고(advertising) 2) 판매 촉진(sales promotion)3) 홍보(publicity)4) 홈페이지를 이용한 Promotion(4) PLACE1)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대안 2) 가맹점 설립과 관리에 대한 제안Ⅴ. 결론1.연구의 한계점2. 미래연구 방향▫ 참고 문헌매일 12주1-3회 29주4회이상 6전혀안한다 38기타 8무응답 1매일 61주1-3회 15주 4회 이상 18전혀안한다 4기타 1무응답 1국내 37국외 55무응답 8TV 광고 18인터넷 9매장방문 51주변인들의 추천 17기타 4무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