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속옷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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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SWOT 분석
1. 시장환경(시장규모)
2. 소비자의 특성
3. 경쟁사 분석
4. 4P 분석

Ⅲ. 마케팅 목표

Ⅳ. STP 전략수립

Ⅴ. MIND Mix

Ⅵ. 결 론
본문내용
불황속에서도 호황인 기업이 있다. 불황속에서도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러한 기업들의 공통점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제품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즉, 고객의 욕구를 잘 파악하여 제품에 고객의 욕구를 반영했기 때문이다. 이처럼 하나의 상품과 서비스가 시장에서 성공하고 그 위치를 계속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참신한 아이디어, 품질, 디자인, 가격, 타이밍, 뛰어난 마케팅능력 등의 복합적인 요인을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하지만 그 키워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과거와는 달리, 고객의 욕구도 점차 다양해지고 복잡해져 가고 있으며 때로는 고객 자신도 분명한 욕구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일어난다. 또한 제품수명 주기가 갈수록 짧아짐에 따라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시사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파악하여 이번 과제를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마음을 사로잡는 다는 뜻의 catch mind라는 팀명을 선정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관리를 수강하는 이번 한 학기동안 마케팅 마인드를 기르고자 catch mind를 팀명으로 결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최신 마케팅 원론(Marketing : An Introdution)」 도서출판 석정 윤훈현․설상철 저
「마케팅의 이해」 대전 최낙환 저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좋은 사람들」 (http://www.j.co.kr/)
「신영 와코루」 (http://www.ven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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