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우승을 위한 조직행동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8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수단의 형성
Groups & Team
Diversity
2. 훈련 과정
Motivation
Job Satisfaction
Perception
Power
3. 감독의 역할
- Leadership
4. 실제 경기상황
- Trust
본문내용
3. 축구대표팀에 필수적인 Group Property
1. Role의 올바른 이해
- 올바른 Role Identity와 Perception을 정립해 팀내 역할을 다해야 한다.
골키퍼로써의 본분을 망각하고 공격에 가담했다가 위기를 자초한 김병지 선수
잘못된 Role Identity와 Role Perception
.
.
.2. Punctuated-Equilibrium Model
- 중간시점에서 팀의 능력이 급격하게 향상된다.
현실인식, 피드백을 통한
팀의 플레이 능력 급격한 향상
2002년 월드컵 대표팀 사례
2001년 컨페더레이션스컵 프랑스와의 경기 5대0 대패
2002년 월드컵 직전 프랑스와의 친선경기 3대2 패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2002월드컵이 한국사회 및 경제에 미친 영향
  • 월드컵은 월드컵 기간중의 홍보나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대회가 끝난 뒤 경제적 효과를 추스르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월드컵을 통해 세계적 관심을 끈 10개 개최도시는 관광객 맞을 준비와 함께 구장활용 방안을 지금부터 마련해야 한다. 업들도 이번 경제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가 경제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설비투자 기술개발 인재양성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해 한국경제의 ‘기초체력을 한국축구대표팀처럼 튼튼하게 다지는 것에 최선을 다해야 될

  • [리더쉽비교] 히딩크와 코엘류의 리더십비교
  • 대표팀 차출로 불만인 쌓인 프로팀들과의 불협화음으로 인해 한국대표팀의 A매치 성적은 약체국인 베트남과 오만에 연패를 하는 부진으로 이어져 대표팀 감독 자진사퇴에 이르게 된다. (2)선정기준 1. 각 감독이 맡은 한국축구대표팀의 성적 2. 팀원들간의 신뢰도: 월드컵이전에는 선수들간에 선의의 경쟁과 협동이라는 동료의식을 바탕으로 팀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분위기로 조직의 효율성이 높아졌으나 월드컵이후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목 차◈ 지도력이란◈ 리더다움의 원인 물질◈ 결단력과 실무능력◈ 의사결정. 판단력◈ 국제 비즈니스맨의 조건◈ 변혁을 지향하는 리더의 마음가짐◈ 통근시간 활용법◈ 행동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 뇌의 힘을 개발하기 위한 기본방침◈ 뇌의 힘을 높이는 방법◈ 창조력 트레이닝◈ 유연한 머리를 가져야 한다.◈ 직장인의 예절 / 기본자세와 인사◈ 직장인의 예절 / 기본자세와 근무예절◈ 직장

  • [조직행동론] 붉은악마의 조직적행동과 그 영향
  • 조직화되지 않았고, 인지도도 많이 부족한 상태였다. 물론 월드컵의 영향이 컸지만, 붉은악마의 조직은 그 전부터 계속해서 체계적인 모습으로 가꿔졌다. 아직까지 여러가지 이유에 휩쓸려 지하에 묻혀 있는 12번째 선수를 꺼내보고 싶었다. 4. 붉은악마란붉은악마는 1995년 12월 결성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서포터스 클럽입니다. 붉은악마는 국가대표 축구팀의 열 두번째 선수로 활동하면서 느꼈던 기쁨과 슬픔, 그리고 한국 축구를 향한 변함 없

  • [경영학원론]역대 국가대표 축구감독들의 리더십 비교분석
  • 축구도 경영학의 연장선 이라고 생각 할 수 있다.4. 기업경영과 축구경영(1) 경영과 기업기업은 생산추체로서 생산요소의 투입과 가공(operation)을 통해 생산한 서비스나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여 이익을 창출하는 실체이다. 또한 경영자는 경영이라는 도구를 통해 기업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한된 자원을 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기업은 생산의 주체가 되는 것이고 경영은 이러한 기업을 합리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의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