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글로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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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중국시장 글로벌 전략
다이아몬드 모델 분석
STP 전략 분석
4P 분석
3.결론
본문내용
창업기 (1950년대) : 제과업계의 큰 별 등장
당시 제과업체 2위인 풍국제과 인수(1956)
현대식 제조시설 확충
- 성장기 (1960년대) : 신제품 개발로 시장 개척
활발한 신제품 개발 (빠다볼, 소프트캔디, 마미비스킷 등)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판매조직 체계 구축 (도매상 제도)
제조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 (과학적 연구 시작)
걸어온 길


위기와 극복 (1970년대) : 오리온 초코파이 출시!
위기 : 동양시멘트 법정관리로 부도 직면
극복 : 재정안정화, 월간 경영계획제도 확립 등 경영합리화
껌, 스낵의 본격적 생산 체제 구축
초코파이 출시 (1974.4월)

- 도약준비기 (1980년대) : 제 2기 발전기를 맞다!
시설현대화, 신기술 도입
업계처음으로 마케팅부 신설
진열 프로그램인 OMP(Orion Merchandising Program)실시
제과업계 2위 복귀

전환과 도약(1990년대) : 최고의 제과회사 기틀을 마련
경영합리화 : BPR도입
공장합리화 운동 전개
국제화 : 해외현지법인, 생산공장 건설

- 새로운 출발 (2000년대) : 글로벌 No.1을 향하여!
글로벌기업으로 도약 : 모스크바, 상하이, 베트남, 중국 등에 공장가동
제과 해외사업부문 매출액 1억달러 돌파(2005년 1월)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 분리 → 오리온그룹 출범(200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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