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파리바게트 까페(고객 서비스 전략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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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객접점 서비스 매뉴얼
1. 점포현황
2. 접점직원 행동 및 응대분석
3. 접점 서비스 수준 영향 요인 및 문제파악
4. 접점 서비스 문제점 및 원인 분석
5. 고객 서비스 접점 핵심 요구 정리
6. 고객접점 서비스 표준 매뉴얼 개발
7. 고객접점매뉴얼작성

고객 서비스 전략 구축
1. 서비스 환경분석 MOT Chart
본문내용
- 고객의 입장에서 항상 생각하고 불편한 점이 있을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결제 및 제휴카드 소지여부 질문
결제 전에 제휴카드 소지여부 확인 및 미소지시 신규발급 권유 후에 결제처리를 하도록 한다.
계산
-계산 시 고객의 제품구매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 계산오류가 없도록 한다.
음료제조
고객의 주문에 맞게 음료를 제조하고 제조 시에는 위생에 해가 되지 않도록 항상 청결한 복장을 유지한다
제품수령방법설명
-고객에게 예상 대기시간을 알린 뒤 차임벨을 건내고 호출이 오면 이층 엘리베이터에서 음식을 수령하라고 알린다.
계산에 오류가 났을 시
1.계산과정에서 알아차렸을 시
:고객에게 정중하게 사과를 함
“고객님 죄송합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
다면 다시 한번 결제를 도와드려도 되겠
습니까?”
2.나중에 고객이 발견했을 시
:고객에게 정중하게 사과한 후 소정의 빵을 증정한다.
“고객님 다시 방문하게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사과의 의미로 소정의 빵을 증정하니 다음에도 이용해주세요.”
엘리베이터 고장
-멘트와 함께 미리 고객에게 죄송하다고 양해를 구한 뒤 직접 제품을 전달해 드린다
“고객님 저희 음식을 이동시키는 엘리베이터가 고장이나서 음료가 완료되면 저희가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고객 접점 매뉴얼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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