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디션 헛개수 글로벌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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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디션 헛개수 글로벌 마케팅전략
목차
1. 한국 음료의 세계 진출 필요성
1) 음료의 경쟁력이 국가의 경쟁력
2) 외국 브랜드로 포화된 내수시장

2. 헛개수 선정 배경
1) 선풍적인 국내 열풍
2) 헛개의 다양한 효능

3. 해외 진출 국가 선정
1) 진출국 선정 조건
2) 진출국 선정 [미국]
3) 미국 시장 트렌드 분석

4. 마케팅 및 방법론
1) 미국 시장에 맞춘 헛개수 컨셉
2) 미국 시장을 고려한 헛개수 네이밍
3) 마케팅 개요
4) 라스베가스 거점 공략
5) 항공사 제휴 마케팅
6) 호텔 체인 제휴 마케팅
7) SNS 프로모션
8) 마케팅 종합
본문내용
탄산음료 시장의 위축
미국의 탄산음료는 전체 음료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에 있다. 특히 최근 경기 침체로 미국의 외식 비중이 다소 감소하며 탄산 음료 시장이 동시에 위축되고 있다.
[탄산음료 소비는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
2012년 5월, 뉴욕 시는 대용량 탄산음료 판매 금지 정책을 제안했다.

- 건강, 웰빙 생각한 기능성 음료 시장 강세
생수, 에너지 드링크, 비타민 음료 등 건강관련 음료 시장이 높은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비 탄산음료의 선두 주자인 한센내추럴(HANS)의 경우 두 자리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급격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코카콜라 등 탄산음료 기업들도 새로운 건강음료 개발과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건강음료가 환영 받고 있는 상황]

- Coffee가 지고 Tea가 뜬다
지구상에서 물 다음으로 많이 마시는 음료가 차. 최근 미국 차시장은 20-30%에 달하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그 입지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스타벅스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이 차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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