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정의,발생원인,특징분석* 왕따문제 실태및 현황분석과 개선프로그램 기획* 왕따 문제 해결방안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7 / 2018.05.17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왕따 정의,발생원인,특징분석과 왕따문제 실태및 현황분석과 개선프로그램 기획및 왕따 문제 해결방안과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왕따문제 해결에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왕따 (집단따돌림)의 정의
2. 왕따 (집단따돌림) 문제 발생원인
(1) 사회적 원인
(2) 교육적 원인
(3) 가정적 원인
(4) 심리적 원인
3. 왕따의 특징
(1) 가해자의 특징
(2) 피해자의 특징
4. 우리나라 왕따문제 실태 및 현황분석
5. 왕따극복 프로그램 기획 제안
6. 왕따문제 해결방안 연구
7.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이상의 정의에서 알 수 있는 왕따의 공통적 특성은 가해자와 피해자 간 힘의 불균형, 심리적ㆍ신체적인 가해 행위, 지속성과 반복성 등이다. 그런데 서구의 괴롭힘과 일본의 이지메 및 한국의 왕따(집단 따돌림) 사이에는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그것은 왕따 가해자를 집단으로 한정할 것이냐, 아니면 개인까지 포함하느냐 하는 것이다. 서구의 괴롭힘(bullying) 개념은 집단이 개인을 가해하는 경우뿐 아니라 개인이 개인을 가해하는 행위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일본의 이지메는 개인에 의한 가해도 있지만 주로 집단적 가해 행위를 가리키는 것이 일반적이다. 우리나라의 집단 따돌림은 일본의 이지메와 유사하다. 이
- 참고문헌
-
청소년 문제행동론,학지사
이시형. Peer-Group Therapy의 시도. 이시형박사논문집. 서울: 집현전.
일본청소년연구소 한ㆍ중ㆍ일 교내폭력 조사연구.
이순래, 『학교폭력의 원인 및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 청소년 교육 연구소, 『학교 폭력 : 현실과 대책』
조석희. 새 담임교사와 자녀교육 상의하세요.
조양욱. 일본 키워드 77 이것이 일본이다. 서울 : 고려원.
최충옥. 가정과 청소년 문제, 청소년문제론. 한국청소년개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