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거래 분류
해외 직거래 흥행 이유
해외 직거래 피해 현황
해외 직거래 피해 사례
해결안
본문내용
◆ 해외 직거래 분류 ◆
1. 해외 직접배송 : 중간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직접 제품을 구 매해 국내로 직접 전달 받음.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나 국내법의 적용이 어려워 피해 구제가 어려움.
2. 해외 배송대행 : 국내로 직접 배송받기 어려운 제품을 해외 배송 대행지를 거쳐 다시 국 내주소로 배송 받음. 국내에 배송되지 않는 제품도 구입이 가능!
3. 해외 구매대행 : 구매 대행 사이트에서 해외제품을 구매하고 배송 받는 형태. 피해발생 시 구제가 가능하고 편리하지만 반품 수수료 조건이 업체별로 다 다름.
◆ 해외 직거래 흥행 이유 ◆
1.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 → 해외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이용
2. 배송료, 보험료, 관세, 부가세 등을 합해도 국내보다 10~70%까지 저렴하게 구입 가능.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외국 대형 업체와의 경쟁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국내 할인점 시장이 이미 포화 상태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어 중국 시장 진출이 새로운 돌파구로 등장한 상황이다. 이마트의 1차 목표는 상하이에서 까르푸의 아성을 허무는 것이지만 장기적으로는 중국 소매 시장 석권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97년 2월 상하이 푸시 지역에 진출한 이마트는 첫 해에만도 296억원의 매출을 올린
문제점1. 전문적인 유통주체의 부재국내 음반산업유통의 문제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첫 번째로 지적되는 것이 전문적인 유통망이나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소비자와 접점을 이루는 곳에 음반을 전달하는 전문적인 유통주체(distributor)의 부재를 들 수 있다. 도매상에서 소매상으로 이루어지는 다단계의 구조가 전체 유통의 95%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수도권이외의 지역에는 도매상과 소매상 사이에 중간도매상이라는 또 하나
소비자 현황 - 156-3. 대중국 브랜드 전략 167. 중국 진출 - 177-1. 중국 진출 과정 - 177-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 197-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
소비자행동 분석3. 중국시장 진출배경(1) 해외진출 배경(2) 중국 선택 이유1) 중국을 선택했던 이유2) 중국 투자 지역 선택 이유4. 중국시장 진출과정(1) 힘찬 첫 걸음. 오리온식품유한공사 (OFC)(2) 공장건립의 의미와 목적(3)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1) 가격 및 품질면 2) 유통기한의 문제3) 상표․의장등록 문제4) 파트너 선정문제5. 중국시장 진출전략(1) 마케팅 - 광고전략1) 광고 : “하우리요우 파이, 하이펑요유”① TV ②
소비자에게 어떤 이름으로 인상지워지느냐가 그 과자를 생산하는 실체 보다 더욱 강력한 의미를 지닌다는 것이다.제과업체의 경쟁력은 한 마디로 Brand Power다. Powerful Brand를 몇가지 가지고 있느냐가 그 회사의 운명과 규모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Power Brand는 수출 보다 현지투자를 통해 더욱 강화된다. 중국에서는 브랜드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것이 더욱 중요하다.이러한 Brand Power의 중요성을 동양제과는 파악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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