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의 중국 진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회사 소개
1. 개요
2. 경영이념 및 연혁
3. 파리바게트의 SWOT분석

Ⅲ. 본론
1. 5C분석
2. STP분석
3. 5P전술

Ⅳ. 결론
1. 파리바게트 성공 요인
2. 향후계획
3.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론

중국은 1978년 개혁개방 이후 연평균 9.4% 이상의 경제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성장시장이다. 최근의 고속발전에 힘입어 중국의 경제규모는 프랑스를 뛰어넘어 세계 4대 경제대국으로 부상하는 등 세계경제가 고전하는 가운데서도 유례없는 고성장을 지속하였다. 이러한 경제성장의 원동력은 WTO가입과 위엔화의 상대적인 평가절하 등에 따른 수출 및 외국인 투자 증가 그리고 정부의 재정지출 및 내수시장 확대 등에 기인한다.
WTO가입 이후 중국은 내수시장 공략을 목표로 하는 다국적 기업의 초대 격전지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2003년 중국의 외국인 직접투자 규모는 600억 달러를 넘어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외자기업들은 초기 중국의 저렴한 노동력을 이용한 가공수출 목적의 투자에서 이제 거대한 내수시장 공략을 목표로 방향 전환을 하고 있다. 세계유수의 다국적 기업들은 세계경제의 침체와 세계시장의 포화 속에서도 8%의 경제성장을 거듭하며, 3개월마다 라이프스타일이 바뀌는 중국을 지구상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거대시장임을 인정하고 있다. 중국의 경제성장이 쏟아내고 있는 중산층 즉, 중국 인구 13억 명 중 상위 10%만 잡아도 1억 3천만 명의 고급 소비층이 생기는 셈이므로 중국은 그 어느 곳보다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매력적인 시장은 이미 해외 기업들의 치열한 각축장이 되어 있으며, 식문화가 가장 발달한 곳 임에도 불구하고 한국기업인 파리바게트가 진출하여 중국시장에서 사랑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파리바게트의 중국진출 전략과 성공요인, 시사점 등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파리바게트 http://www.paris.co.kr/
․ http://www.spc.co.kr/
․ 김용준, [CHINA MARKETING] (박영사, 2004) p.16, 17, 142, 225
․ 외식경제신문 2005.08.25
․ 식품외식경제신문 2005.10.21
․ 식품음료신문 2005.03.08
․ 조선일보 2007.03.07
․ 조선일보 2007.03.08
․ 한국경제신문 2005.01.05
․ 한국경제신문 2006.08.13
․ 동아일보 경제 2006.09.18
․ 뉴스메이커 2006.08.09
․ 한겨레신문 2004.09.09
․ 한국식품정보원
․ http://blog.naver.com/changhac88/1400566580
․ http://blog.naver.com/arrighi/30007320388
․ http://blog.naver.com/css708/60029102210
․ http://blog.naver.com/shinyshysky/140016681792
․ http://company.paris.co.kr;company/about/about_11.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리바게트 성공전략
  • 파리크라상 설립1988 파리바게트 1호점 광화문점 개점1992 파리바게트 100호점 개점1994 파리바게트 200호점 개점1997 식품기술연구소 인가 취득1998 한국프랜차이즈리서치 98’ 대상 수상1999 사이버 쇼핑몰 개설2000 해피포인트 발매2001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1위 수상2002 제1회 프랜차이즈가맹점 성공 대상 수상2003 3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인증2004 4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인증중국 상하이 구베이 1호점 진출2006 퍼스트 브

  • 파리바게트의 글로벌 진출사례분석(프랑스중국미국)
  • 중국인들에게 더 이상의 간식거리로 인식되지 않고 있다.최근 중국 경제의 성장과 사람들의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해,빵과 케이크 상점들은 베이징과 상하이 등의 큰 도시를 중심으로그 수와 매출 규모가 점점 커져가고 있다.현재 중국 베이커리 판매점은 5만∼7만 여 개로 추산되며베이커리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을 하고 있다.2. 어떤 전략으로 대륙을 사로잡았을까?(고급화/다양화/현지화) 전략- 파리바게트 글로벌 전략의 핵심진출 초기 :

  • 파리바게트 마케팅전략 연구 :(파리바게트 기업분석,성공요인/ 파리바게트 마케팅 4P,STP,SWOT분석/ 파리바게트 향후개선방안,매장방문후기)
  • 파리바게트 마케팅케이스 연구INDEX1. 파리바게트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개요(3) 파리바게트의 핵심역량2. 파리바게트 성공요인3. 베이커리 시장환경분석4. 파리바게트 글로벌진출사례 (중국진출사례)5. 파리바게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s6. 파리바게트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파리바게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매장방문후기(1) 매장방문질문(2) 인터뷰 결과9.

  • SPC그룹 해외진출 성공사례
  • SPC그룹 해외진출 성공사례Contents외식업체 중 해외 성공사례를 분석 및 조사 - 파리바게트외식업체 정의기업 소개 및 현황해외시장 진출동기아시아 진출 ‘중국’ 성공미국 & 프랑스 진출최종 평가 및 전망외식업체정의기업 소개및 현황해외 시장진출 동기파리바게트아시아 진출‘중국’ 성공미국프랑스 진출최종 평가및 전망외식업체 중 해외 성공사례를 분석 및 조사파리바게트외식업체外食業體- 정의 : 외식과 관련된 사

  • 파리바게트 기업 성공요인과 파리바게트 마케팅활동과 중국진출사례분석및 파리바게트 미래전략제언 PPT
  • 있다.(6)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소비자 만족을 최대화하기 위한 차별화된 이벤트 실시, 사외보 운영, 온라인 쇼핑몰 운영, 해피포인트 카드운영 등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를 증대하는 등의 마케팅을 실시한다. 6. 결론과 미래전략But,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레드 오션브랜드 파워다양한 제품 개발소비자의 욕구 충족시키는 프로모션해외 시장 진출 확대로 기업 성장 도모Thank you34691116171819202122262831333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