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 하우스 실패원인과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선정동기
기업 소개
실패 사례
02. 실패원인 분석
03. 마케팅 전략
-자사분석
-상황분석(경쟁사,SWOT)
-STP전략
-4P 마케팅 믹스
04. 의의 및 시사점
05. 부록
본문내용
선정 동기

해외시장에서 매출을 올리는 반면 과거 몇 년 동안 국내에서 베이직하우스 매출 감소(국내외 불균형 심화)

현재 중국과 국내 사업의 동반성장이 필요하다는 인식 형성

특히 주춤했었던 2011년 당시의 베이직하우스에 대한 실패 사례를 조사 해보고 리 포지셔닝을 통한 베이직하우스의 성장을 이뤄보고자 함

기업소개
1991 일흥섬유
2000 더 베이직하우스
2001 온라인쇼핑몰
해외 진출
2010 스포츠어빌리티 (주)합병
5개 의류 브랜드 운영

마케팅전략 - 자사분석

직소싱 생산방식
지역밀착형 매장
POS 시스템
SCM
참고문헌
·베이직하우스 홈페이지: www.basichouse.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신영투자증권: www.shinyoung.com
·온라인구래거매액1위 :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405090100073250003640&cDateYear=2014&cDateMonth=05&cDateDay=08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50589
·http://blog.naver.com/omaha97/50190726600
·http://stylem.mt.co.kr/styview.php?no=2013121009391477474&type=1
·여성소비자의 SPA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실태에 따른 만족도(2012년2월 건국대학교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가정 교육전공 - 윤세희 저)
·SPA브랜드 성공사례와 시사점 (2011년 7월 신한투자증권 고객분석팀 책임연구원 김태희 저)
·SPA 브랜드 소비자 선호도 조사(2012년 10월 대한상공회의소 분석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진캐주얼 ‘리바이스(Levis)’ 마케팅전략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마케팅, 유통 전략 등 모두 기존과 다른 방법으로 접근할 예정이라고 한다.슈퍼 프리미엄 라인 또한 기존의 리바이스와는 완벽히 차별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 현재의 시장에서의 리바이스의 위기를 상쉐해 내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5) 브랜드의 자긍심은 직원들의 원동력 브랜드, 회사에 대한 자긍심은 직원들이 열심히 근무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때문에 경영자는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훌륭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실패의 원인을 하나 둘씩 찾아냈고, 그 해결책 을 마련했다. 품질 개선은 물론 포장 디자인, 색상 등 다양한 각도에서 아이이어를 짜냈다. 시장조사, 소비자 반응, 이벤트 등의 마케팅 전략도 처음부터 다시 설계했다.차별화된 상품=케이스형, 알약형. 자일리톨껌은 일반 제품과 모양 부터 달랐다.머리부터 발끝까지 차별화 전략을 철저히 적용한 것이다. 특히 병모양을 한 코팅껌은 모양뿐 아니라 타깃도 일반껌과는 전혀 달랐다. 치아건강에 가장 민

  • [A+] ELAND 이랜드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분석 [HWP]
  • 경영전략론, 마케팅전략론 - 기업연구분석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사례분석핵심역량 및 경영성공전략 분석CONTENTSⅠ. 서론 - ELAND 기업현황, 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성장과정, 주요연혁3. 영업현황, 수상실적4. 발전과정 - 출범기, 성장기, 성숙기, 재도약기, 현재5. 경영방침6. 주요사업 / 현황 7. 해외진출(해외법인) 현황8. 재무현황9. ELAND - 문화Ⅱ. 본론 - ELAND 성공전략 및 경영혁신전략 분석1. ELAND - 경영혁신 분석(1) 과감한 사업다각화 전략(2) 종

  • [소비자행동론] 리바이스의 상표확장전략의 실패와 문제점 및 대처방안
  • 실패하고 말았다 그 원인은 타겟 층이 리바이스 제품은 최상의 품질과 패션성을 겸비한 옷을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2) 대처방안상표확장이란 소비자에게 친숙한 상표명이 소비자의 우호적 반응을 유도할 것이라는 신념하에 상이한 제품범주의 신제품을 도입할 때, 성공한 기존의 상표명을 사용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성공한 상표명을 신제품에 확장 사용한다고 시장에서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단순히 상표

  • [소비자행동론] 리바이스의 상표확장전략
  • 평가 인지 과정이 그 제품의 원래 브랜드에 평가 상황에 대한 소비자 관여도에 의하여 영향12참고문헌http://www.levi.co.kr  P. Kotler의 Marketing Management(11st edition) 잭트라우트 &알리스, 안진환 옮김, 포지셔닝, 을유문화사, 2002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평론12, e-비즈니스의 대두,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2000 전략적 마케팅론 (삼우사 1998) 소비자행동론 : 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경문사 2001) 마케팅 조사 이렇게 (법문사. 1996) 13Q & A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