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백화점 SWOT 분석 및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세계소개
2. 업계현황&강점
3. 사례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기업소개&SWOT
신세계 백화점 소개
연혁
1930년
일본의 미쓰코시경성
개업하여, 해방 이후
동화 백화점으로 변경
1963년
삼성그룹으로 흡수 상호를 신세계백화점으로 변경
1991년 삼성그룹에서 독립선언
1997년 공식 분리
2001년
(주)신세계백화점에서
(주)신세계로 상호를 변경
현재 백화점 경영과 함께 대형 할인점을 확대
2006년
월마트 코리아 주식회사 인수
2007년
대한민국의 유통 기업 최초
무디스로부터 A3(안정적)
신용등급을 획득
2010년
신세계 면세점 오픈
전국 10호점(의정부)오픈
2011년
신세계와 이마트의 법인분할
2014년
신세계그룹 2023 비전선포
통합온라인 쇼핑몰 오픈

Vision
경영활동의 이념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 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백화점] 국내 빅3(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의 성공전략과 발전방향
  • 국내 백화점BIG3(롯데,신세계,현대)의성공전략과 발전 방향목 차서론-백화점 조사에 대한 연구배경-BIG3 백화점의 연구배경-연구목적본론-백화점의 의의와 특성-백화점의 역사-각 백화점의 규모-국내 BIG3백화점의 연혁및 경영지표-국내 BIG3백화점의 내부/외부 환경분석-각 백화점의 SWOT분석-백화점 업계의 문제점 및 전망-백화점의 BIG3의 문제점-BIG3의 전망결론-백화점업계의 발전방향서 론국내 백화점 조사에 대한 연구배경-IMF이후에 경

  • [유통관리] 신세계백화점 물류시스템
  • 분석관리, 물류박스 바코드 등 시스템 개발을통한 물류비 절감을 이루어냄4) 드라이(DRY) 센터-박스단위 공산품 취급웨트(WET) 센터-신선식품 처리5. 신세계 I& C 1) 물류부문 최첨단 정보시스템 운영2) 신세계 백화점은 E비즈니스에 대한 역량 집중한다는 방침3) 백화점과 이마트의 사이버 몰을 신세계 I&C로 통합 운영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1. 경쟁업체 대비 낮은 고객만족도- 현대백화점 4년 연속 고객경영만족 대상 수상2. 상대적으로 불리한

  • [유통] 백화점의 현황과 발전방향
  • 백화점의 현황과 발전방향 소비자와 유통 개별과제 목 차백화점 이란?백화점의 역사한국의 유통산업과 백화점의 역사백화점 매출현황백화점을 둘러싼 외부환경3대 백화점 SWOT분석해외 백화점 위기극복 사례백화점업계의 문제점 및 전망백화점 업계의 발전방향백화점 이란?백화점은 한 건물 안에 의식주(衣食住)에 관련된 여러 가지 상품을 부문별로 진열하고 조직판매하는 근대적 대규모 소매상으로 우리나라는 도소매업 진흥법에서

  • [백화점] 국내 BIG 3 백화점 기업소개, 유통업계의 규모 및 현황과 문제점, 마케팅 전략, 영업전략, 유통전략 및 나아갈방향 및 해결방안
  • 국내 BIG3 백화점 소개, 환경분석 및 유통전략, 경영마케팅전략, 영업전략, 백화점별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전망Ⅰ. 서론 - 빅3 백화점 소개1. 현대백화점 기업개요, 소개2. 신세계백화점 기업개요, 소개3. 롯데백화점 기업개요, 소개Ⅱ. 본론 1 - 빅3 백화점 SWOT 및 마케팅전략 분석 전략 분석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백화점 마케팅 전략 1) 위치마케팅 - 1층 변화2) VVIP 마케팅 Ⅱ. 본론 2 - 국내 백화점 시장 환경 및 규모 분석1. 거시적

  • [전략경영]홈쇼핑 산업분석-전략경영
  • 및 협력, 통합전략- 경쟁기업 LG홈쇼핑은 전단위에 걸친 계열사, 협력업체를 갖고 이들과 연합하여 기업이미지 제고 및 소비자 만족에 충실할 수 있는 반면 CJ 39쇼핑은 기반이 빈약한 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협력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야 한다. 4. 브랜드이미지 제고- 현재 CJ39쇼핑은 각종 소송에 걸려있다. 이들중 상당수가 비방광고, 허위광고 인데 이는 단기간에는 상대제품에 비해 우위요소를 강조함으로써 판매를 증가시킬수는 있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