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경제 REPORT-아웃도어 상품(정보의 비대칭성,밴드웨건효과,배블런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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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생활속 경제원리로 아웃도어 상품에 대한 분석 보고서입니다.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아웃도어 열풍과 이유분석>
요즘 TV, 잡지, 신문,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에서는 아웃도어 상품 광고가 심심치 않게 보인다. 지나가는 사람들도 아웃도어 의류를 입는 경우도 많고, 최근 들어 등산 쪽에 국한되어있던 아웃도어 상품의 시장범위가 캠핑까지 확산되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열풍을 불고 있다. 또한, 아웃도어와 전혀 관계없다고 생각했던 브랜드까지 너나 할 것 없이 참여하기까지 한다.
하지만 터무니없다고 느껴지는 비싼 가격들. 의류는 물론 등산, 캠핑장비까지. 1박 2일 하루 캠핑 휴가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물품들만 구입 하는데도 수 백 만원은 족히 들 만큼 엄청난 가격들이 눈에 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풍은 꺼질 줄 모르고 지속되고 있고, 가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점점 커지고 있다. 왜 이런 가격이 형성되는 것일까? 수입 제품들의 관세 때문일까? 과점 시장에서의 가격 담합 때문일까? 그 이유를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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