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와 한국의 MICE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27 / 2018.02.27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MICE 산업의 정의
2. MICE 산업의 중요성
3. MICE 산업의 현황

Ⅱ. 본론

1. 한국의 MICE산업

2. 해외사례
1) 홍콩
2) 싱가포르
3) 중국

Ⅲ. 결론
1. 한국 MICE산업의 문제점
2. 개선방안
3. MICE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MICE산업의 정의
MICE 산업의 개념은 1990년대 중반 산업적으로 받아들여진 개념으로 국제기관·협회 등의 정보교류 및 토론을 목적으로 하는 회의, 비즈니스를 주목적으로 하는 기업주최여행을 포괄하는 용어이다.
MICE의 개념은 국가 및 단체에 따라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1. M: Meering
2. I : Incentive, Incentive Travel, Incentive Events, Incentive Meetings
3. C : Convention, Conference, Congress
4. E : Exhibition, Events
참고문헌
http://k-mice.visitkorea.or.kr
http://www.micekorea.or.kr/
http://blog.naver.com/lejus21?Redirect=Log&logNo=112178010
http://blog.naver.com/onlinefair?Redirect=Log&logNo=90154443520
www.discoverhongkong.com
http://partnernet.hktb.com/mice/kor/index.html
http://blog.naver.com/kytdra/40199384246
http://kytdra.blog.me/40199384246
http://www.sportnest.kr/1918
http://blog.naver.com/kyoto20?Redirect=Log&logNo=60114969480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seanjin&artSeqNo=2191521
http://rockyoon.tistory.com/74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킨텍스(KINTEX) 관광개발 사례분석
  • 아시아의 MICE 시설 규모 확대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국가, 도시 간 유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며, 실제로도 정부의 17대 신성장동력 사업 선정 이후, 한국은 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국제회의와 전시회 개최 건수가 싱가포르에 이어 2위로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MICE 산업 중 국제회의 개최 건수는 104건(2000년)에서 293건(2008년)으로 182% 증가하였으며, 전시회는 132건(2000년)에서 409건(2008년)으로 310% 증가하였다. 하지만 전시 및 컨벤션 인프

  • [호텔경영사례] 하노이 대우 호텔 경영사례
  • 한국에서 20여 년간 호텔을 경영한 경험이 있으며, 힐튼과의 운영 계약을 통해 호텔경영에 관한 노하우를 많이 가지고 있는 상태였다.b.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관광산업 발달유럽과 미국에 이어 3번째로 큰 관광 지역이며, 유럽과 미국의 관광산업 성장률이 떨어질 때에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더욱 더 성장하고 있었다.Hanoi Daewoo Hotel CaseHanoi Daewoo Hotel Case3.1. 본론 하노이 대우 호텔 설립 과정B. 베트남을 선택한 이유Doi-Moi1986년 베트남 정부는 경

  • [졸업][관광] 호텔의 컨벤션시장유치를 위한 전략방안에 관한 연구
  • 산업과 관광산업과의 관계 13제4절 컨벤션산업의 파급효과 141. 파급효과의 개념 142. 파급효과 151) 정치적 효과 162) 경제적 효과 173) 사회, 문화적 효과 184) 관광산업적 측면의 효과 19Ⅲ. 국내․외 컨벤션산업의 현황분석 22제1절 국외 컨벤션산업의 현황 221. 국외 컨벤션산업의 개최현황 222 아시아지역 개최현황 253. 국외 주요나라 컨벤션산업의 현황 291) 미국의 컨벤션산업의 현황 292) 유럽의 컨벤션산업의 현황 303) 아시아지역 MICE 산업 31제2절

  • 한일 관광산업 레포트
  • 한일 관광 산업 비교목차서론 - 관광과 경제본론 - Ⅰ. 일본의 관광1. 일본의 관광 정책2. 일본의 관광 현황3. 일본 관광 성공사례 : 사가에시(寒河江市)4. 일본 관광 실패사례 : 교토Ⅱ. 한국의 관광1. 한국의 관광 정책2. 한국의 관광 현황3. 한국 관광 성공사례 : 제주도4. 한국 관광 실패사례 : 경주결론 - 한국 관광 정책에 주는 시사점참고문헌서론 한국의 2009년의 목표는 관광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이었다. 관광공사에서는 관광외화

  • [전시회 기획안] 2010 한국 MICE 산업전 국제유치컨테스트
  • 산업의경쟁우위 국가지금까지 인센티브 여행이나 기업회의 등은 휴양지 위주로 진행됐는데 최근 들어 휴양지는 식상하다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새로운 \목적지를 선호하는 추세로 역사와 전통에 최신 정보기술(IT)의 흐름도 느낄 수 있는 한국이 유치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다.국제회의 개최실적은 98년 IMF 경제체제하에서 급격한 감소현상을 보였으나 99년 다시 예년수준으로 회복하면서 세계 25위 아시아지역 5위를 기록하였다.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