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기획안] 2010 한국 MICE 산업전 국제유치컨테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기본 계획
1. 행사개요
2. KME소개
3. 한국의 유치경쟁력
- Why korea?
- Why seoul?
4. 차별화전략 CONCEPT

Ⅱ. 세부 계획
1. 일정별 세부계획
2. 부대 행사 계획
- 관광
- 동반자 프로그램

본문내용

Why seoul?

1. 세계의 중심지로 부상하는 서울





서울국제 금융센터(SIFC), 상암동 디지털 미디어 시티(DMC), 국제 비즈니스 센터(IBC) 등 금융, 전자, 반도체, IT 등의 비즈니스 산업의 중심지로 한국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세계최고의 비즈니스 도시 로 발전하였으며, 주요 정부기관과 다양한 분야의 국내 및 해외 기업들이 소재 되어 있다.

2. 국제수준의 회의시설 보유와 용이한 접근성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컨벤션 센터 COEX는 약 20년의 국제회의 개최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제회의 유치와 개최를 지원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 주변에 특급 호텔 위치하고 있으며, 통역 및 A/V 장비운용, 의전, 경호, 수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서비스가 가능하다.
전 세계 84개 항공사와 121개 도시, 272개 노선, 주 2,846회 항공편이 준비됨으로서 각 국에서의 접근이 용이하며 인천 국제공항에서 서울 주요 도심간 40∼6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하단 장점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국제 관광객 수는 1995년 5억 6천 명에서 2010년 10억명, 2020년 15억 6천명으로 연평균 4.1%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세계여행, 관광협의회(WTTC : World Travel and Tourism Council)는 2005년의 여행과 관광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6조 2,010억 달러에서 2015년이 되면 10조 6,7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같은 수치는 매년 여행과 관광 분야의 수요가 4.6% 성장할 것을 예상한 것이고, 4.6 성장은 세계 대부분 국가들의 경제 성장률을 능가하는 수치이다. 이처

  • [컨벤션 산업론] EXCO COEX ICC 제주 송도컨벤시아 BEXC-SWOT분석
  • 한국은행 제주본부 : “2009년~2010년중 개최실적이 전혀 없고 제주의 지리적 여건등으로 경쟁력을 갖기 어려운 전시회(Exhibition)는 육성대상에서 제외할 것을 권유 ▶ 향후 전시회를 동반한 국제회의 개최 경쟁력이 떨어짐- 중소형에 주안점을 둔 호텔에 역할을 분담할 것을 제안 ▶ 대규모 회의는 유치 어려움전시시설의 부족컨벤션산업론weakness고가의 객실료- 제주 ICC의 가장 큰 단점 : 컨벤션센터의 부속호텔격인 앵커호텔의 부재- 회의장 주변의

  • 국내 컨벤션 및 전시회장 조사보고서
  • 2010 국제기록문화전시회 구분 : 전시회개최기간 : 2010. 06. 01 ~ 06. 06 주최 :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주관 : 국가기록원, 한국기록관리협회개최장소 : Hall A전시품목 : 기록전, 기록관리산업전, 체험전, 국제회의코엑스 – 최근 전시내용 웃음의 대학구분 : 연극공연기간 : 2010. 03. 13~ open run공연시간 : 화,수,목,금:8시 / 토,일:3시,6시 / 월 :쉼공연장소 : 코엑스 아트홀코엑스 – 최근 전시내용코러스라인구분 : 뮤지컬공연기간 : 2010, 06, 26 ~ 08, 22

  • [국제관광] 롯데호텔의 서비스 분석
  • 유치를 이루면 그 직원에게 특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웨딩 분야도 그러한 제도가 적용된다. 3) 내부 컨테스트 활성화f&b 에서는 롯데 소믈리에 경연대회나 쉐프대회 등을 통해 외부고객을 만족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5. 향후 개선 방향(1) VIP 고객관리안호텔의 VIP 고객은 실질적으로 호텔수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할인가가 아닌 제값을 내가 호텔에 투숙하고 호텔 내 식음료 업장 이용도도 매우 높아 매출향상에 기여하는 고객이기

  • [호텔관광서비스]신라호텔(특1급)과 롯데 호텔(특1급) 의 비교(객실 서비스를 중심으로)
  • 한국일보 2008.07.30고품격 치료안락한 휴식 ‘찰떡궁합’ 중앙일보 2008.10.07대한민국 라이벌 大戰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의 龍虎相搏 월간조선 2009년 8월 호“똑같은 결혼식은 싫다” 나만의 웨딩공간 연출. 중앙일보 2009.10.21호텔 명성평가서울제주 신라호텔 부동의 12위 경향뉴스 2009.11.29G20 특수 잡아라특급호텔 `메이크업` 경쟁 한국경제 2010.02.18CEO&CEO 좌상봉 대표 모스크바롯데 러시아 상징 호텔 될 것 매일경제 2010.03.14롯데, 롯데호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