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사례] 숙박업 썬크루즈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과정 및 동기 -------------------------------------p.3

Ⅱ. 본 론

1. 관광서비스의 의의 및 분류 -------------------------------------p.4~5
2. 관광서비스의 구성
1) 기본적 서비스(인사, 전화, 안내) ----------------------------------p.5
2) 실제적(응용적) 서비스 ----------------------------------p.6
3. 숙박서비스
1) 현관 사무실 일반 -----------------------------------p.6
2) 예약업무 -----------------------------------p.6~7
3) 현관데스크업무 -----------------------------------p.7~8
4) 현관서비스업무 -----------------------------------p.8~9
5) 비즈니스 센터 -----------------------------------p.9
6) 전화교환서비스 -----------------------------------p.9~10
7) 세탁서비스 -----------------------------------p.10
4. 관광지로서 정동진 -----------------------------------p.11~12
5. 정동진 썬크루즈의 소개
1) 썬크루즈 호텔 -----------------------------------p.12~20

Ⅲ. 연구사례 ------------------------------------p.20~21

Ⅳ. 결 론
1. 정동진 썬크루즈의 성공요인 ----------------------------------p.21~24

느낀 점 ----------------------------------p.24

참고 문헌 -----------------------------------p.25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과정 및 동기

관광의 서비스 산업에는 관광판매서비스, 여행객에게 여행상품을 상담, 판매하고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부수적인 대행서비스를 해주는 여행업서비스, 관광객들이 이동함에 있어서 비행기를 이용하는 항공서비스, 자동차. 기차 등의 육상교통서비스 그리고 관광객들이 관광지에서 체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숙박서비스와 관광하는 동안에 식음료를 제공해주는 식당서비스로 분류 할 수 있다.
숙박서비스를 선정하였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정동진의 숙박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었다.
정동진은 드라마 모래시계로 인해 조그마한 간이역에 지나지 않은 역이 이제는 관광의 명소가 되어 정동진 운행 특별열차가 생기고 연말이면 이곳에 사람들이 수없이 모여드는 곳이다. 그리고 특히 겨울바다하면 정동진을 떠올릴 정도로 정동진역은 겨울철에도 관광의 수요가 끊이지 않는 관광지가 되었다.
드라마의 유명세로 관광을 하려는 수요자들이 늘어나자 정동진역 주변은 조그마한 간이역에서 관광지로 탈바꿈하면서 많은 관광시설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정동진은 강릉에 위치하고 있어서 교통편이 그다지 좋은 지역은 아니다. 당일 여행을 계획하고 가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무박여행이 힘든 지역이기 때문에 이곳에 많은 숙박업체들이 들어서고 거기에 따라 음식점들도 많이 생겨났다. 그러나 관광지에는 많은 볼거리와 유흥이 있기를 바라는 관광객들의 욕구에는 적합하지 않은 장소이기도 했다. 예전보다 많은 시설이 들어섰다고 해도 그다지 이목을 끌만한 볼거리가 갖추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드라마의 성공으로 관광의 명소가 되었으나 많은 기대를 가지고 간 사람들이 실망을 하기도 하고 좀더 볼거리 있는 관광을 원하는 관광객은 정동진을 싫증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그리고 그 드라마를 보지 못한 세대들은 그곳의 가치를 그다지 못 느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개발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다.
관광지는 그 매력성을 잃어버린다면 더 이상의 수요를 일으킬 수 없게됨으로 항상 매력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관광객들을 불러들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나는 올해 여름에 처음으로 정동진을 가 보았는데 예전에 sbs에서 방송하여 지방에서는 방송을 하지 않은 드라마이기 때문에 모래시계를 시청한 적이 없었던 나는 정동진이 좋다고 해도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 그러나 올해 8월 방송에서 썬크루즈 보통 숙박장소와 음식을 준비한 비교적 큰 규모의 위락 선박여행
가 나오는 것을 보고 꼭 정동진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회가 되어 가게 되었는데 사실 정동진역을 보진 못했고 썬크루즈를 보고 왔다.나와 같은 생각으로 썬크루즈를 방문한 사람들은 많았었다. 평일이지만 휴가철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썬크루즈를
참고문헌
- 관광서비스 저자/김홍철 출판사/도서출판 두남

- 관광학 저자/양위주 장희정 출판사/형성출판사

- 관광마케팅관리 저자/김홍철 출판사/도서출판 두남

- 정동진 썬크루즈 http://www.esuncruise.com/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 인터넷 검색
․ 네이버 http://www.naver.com/
․ 엠파스 http://www.empa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하나투어 향후 경영 전략 방향 및 개선책
  • 관광객을 모집해 관광이 시작되면 이때부터는 해외 사무소 직원들이 투입되어 관광 서비스를 책임지는 체제이다. 국내 및 국제 여행사업체. 1993년 (주)국진여행사를 설립하였고 1996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2000년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자회사는 남강여행사, 하나투어리스트, 하나강산, 하나강산여행사, 하나투어인터내셔널, 하나유스, 제주하나투어, 투어마케팅코리아, 코리아크루즈라인, OK투어, 한겨레투어, 투어토털닷컴 등이다.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관광 시설ⅰ) 요트 경기장② 부산 AG체육공원을 통한 가족스포츠 관광 시설ⅰ) 부산종합 운동장ⅱ) 구덕종합운동장ⅲ) 강서체육공원ⅳ) 기장체육관③ 마라톤 관광 시설④ 항공스포츠 관광 시설⑤ 모터크루저(유람선)관광 시설⑥ 골프관광 시설3. 관광매체 현황(1) 교통1) 철도2) 해상3) 항공(2) 관광사업체1) 관광숙박업 2) 여행업3) 카지노업 4) 국제회의업(3) 관광안내 정보체계1) 관광홍보2) 관광안내소3) 외국인서비스센터Ⅱ. 스포츠관광

  • 국내 크루즈 산업의 사례 분석을 통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
  • 국내 크루즈 산업의 사례 분석을 통한문제점과 개선 방안서론 1. 프로젝트의 배경과 목적2. 조사 방법과 구성본론 1부 - 국내 크루즈 산업 저해 요인 분석과 개선 방안1. 국내 크루즈 산업 분석 1) 금강산 크루즈 관광 현황2) 스타크루즈의 국내 운항 선박 현황2. 국내 크루즈 관광 산업의 성장 저해 요인1) 국내 크루즈 관광 산업의 공통적인 성장 저해 요인2) 금강산 크루즈 관광산업의 성장 저해 요인2부 - 구체적 사례와 분석을 통한 개선 방안 발

  • 크루즈 여행 레포트
  • 관광을 즐기는 의미를 지닌다. 잠재적 고객에게 매력적인 기항지의 선정은 크루즈의 관광상품가 치를 상승시키는 요인이 된다. ▶리조트와 공유의 개념크루즈는 휴가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에게 리조트의 시설과 서비스 및 관련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육상의 리조트와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크루즈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카니발 크루즈의 자사 성공요인으로 ‘크루즈 시장에서의 상품 포지셔닝이 아닌 레져 시장에서의 포지셔

  • [마케팅] 신라호텔 서비스 전략
  • 서비스분야의 대표산업으로써 단순히 이용고객에게 잠자리나 식사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교, 비즈니스, 각종 모임과 행사, 건강과 휴식을 위한 지역공간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볼 때, 호텔은 더 이상 ‘잠자는 곳’이 아니라는 것을 반증한다. 외국인이나 부유한 사람들이 가끔 이용하는 잠자는 곳이라는 인식에서 여러 가지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인 공간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호텔은 외국 관광객이 머물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