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사례] 숙박업 썬크루즈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과정 및 동기 -------------------------------------p.3
Ⅱ. 본 론
1. 관광서비스의 의의 및 분류 -------------------------------------p.4~5
2. 관광서비스의 구성
1) 기본적 서비스(인사, 전화, 안내) ----------------------------------p.5
2) 실제적(응용적) 서비스 ----------------------------------p.6
3. 숙박서비스
1) 현관 사무실 일반 -----------------------------------p.6
2) 예약업무 -----------------------------------p.6~7
3) 현관데스크업무 -----------------------------------p.7~8
4) 현관서비스업무 -----------------------------------p.8~9
5) 비즈니스 센터 -----------------------------------p.9
6) 전화교환서비스 -----------------------------------p.9~10
7) 세탁서비스 -----------------------------------p.10
4. 관광지로서 정동진 -----------------------------------p.11~12
5. 정동진 썬크루즈의 소개
1) 썬크루즈 호텔 -----------------------------------p.12~20
Ⅲ. 연구사례 ------------------------------------p.20~21
Ⅳ. 결 론
1. 정동진 썬크루즈의 성공요인 ----------------------------------p.21~24
느낀 점 ----------------------------------p.24
참고 문헌 -----------------------------------p.25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과정 및 동기
관광의 서비스 산업에는 관광판매서비스, 여행객에게 여행상품을 상담, 판매하고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부수적인 대행서비스를 해주는 여행업서비스, 관광객들이 이동함에 있어서 비행기를 이용하는 항공서비스, 자동차. 기차 등의 육상교통서비스 그리고 관광객들이 관광지에서 체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숙박서비스와 관광하는 동안에 식음료를 제공해주는 식당서비스로 분류 할 수 있다.
숙박서비스를 선정하였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정동진의 숙박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었다.
정동진은 드라마 모래시계로 인해 조그마한 간이역에 지나지 않은 역이 이제는 관광의 명소가 되어 정동진 운행 특별열차가 생기고 연말이면 이곳에 사람들이 수없이 모여드는 곳이다. 그리고 특히 겨울바다하면 정동진을 떠올릴 정도로 정동진역은 겨울철에도 관광의 수요가 끊이지 않는 관광지가 되었다.
드라마의 유명세로 관광을 하려는 수요자들이 늘어나자 정동진역 주변은 조그마한 간이역에서 관광지로 탈바꿈하면서 많은 관광시설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정동진은 강릉에 위치하고 있어서 교통편이 그다지 좋은 지역은 아니다. 당일 여행을 계획하고 가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무박여행이 힘든 지역이기 때문에 이곳에 많은 숙박업체들이 들어서고 거기에 따라 음식점들도 많이 생겨났다. 그러나 관광지에는 많은 볼거리와 유흥이 있기를 바라는 관광객들의 욕구에는 적합하지 않은 장소이기도 했다. 예전보다 많은 시설이 들어섰다고 해도 그다지 이목을 끌만한 볼거리가 갖추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드라마의 성공으로 관광의 명소가 되었으나 많은 기대를 가지고 간 사람들이 실망을 하기도 하고 좀더 볼거리 있는 관광을 원하는 관광객은 정동진을 싫증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그리고 그 드라마를 보지 못한 세대들은 그곳의 가치를 그다지 못 느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개발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다.
관광지는 그 매력성을 잃어버린다면 더 이상의 수요를 일으킬 수 없게됨으로 항상 매력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관광객들을 불러들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나는 올해 여름에 처음으로 정동진을 가 보았는데 예전에 sbs에서 방송하여 지방에서는 방송을 하지 않은 드라마이기 때문에 모래시계를 시청한 적이 없었던 나는 정동진이 좋다고 해도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 그러나 올해 8월 방송에서 썬크루즈 보통 숙박장소와 음식을 준비한 비교적 큰 규모의 위락 선박여행
가 나오는 것을 보고 꼭 정동진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회가 되어 가게 되었는데 사실 정동진역을 보진 못했고 썬크루즈를 보고 왔다.나와 같은 생각으로 썬크루즈를 방문한 사람들은 많았었다. 평일이지만 휴가철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썬크루즈를
- 참고문헌
-
- 관광서비스 저자/김홍철 출판사/도서출판 두남
- 관광학 저자/양위주 장희정 출판사/형성출판사
- 관광마케팅관리 저자/김홍철 출판사/도서출판 두남
- 정동진 썬크루즈 http://www.esuncruise.com/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 인터넷 검색
․ 네이버 http://www.naver.com/
․ 엠파스 http://www.empa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