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실패사례] 중식당 `엉클웡스`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업체소개*
(1) 엉클웡스 의미
(2)엉클웡스의 역사
(3)도입배경 및 기본컨셉
(4)엉클웡스의 입점이유
(5)엉클웡스의 특징
(6)매장컨셉(인테리어)
(7)메뉴 및 가격
*엉클윙스의 SWOT*
*엉클윙스의 실패원인*
*대처방안*
*결 론*
- 본문내용
-
(1) 엉클웡스 의미
:한글로는 엉클웡스로 표현되는 Uncle Wong's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중국 성씨 중의 하나인 "Mr.Wong"을 좀 더 친근한 표현인 아저씨인 "Uncle"과 조합해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엉클웡스는 아모제 운영하는 국내최초의 차이나 레스토랑으로서 자체 개발한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의 의의를 지니고있습니다.
(2)엉클웡스의 역사
:엉클웡스는 그리 길지 않은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큰 포부를 가지고 2001년 8월에 출발했던 신촌점은 재정악화로 인하여 2002년 5월에 폐점했고, 5월 청담동을 오픈했습니다. 그러나 2003년 7월에 영업을 중단, 전체적인 컨셉에 대한 대대적인 조정 작업에 돌입할 계획을 가졌지만 결국 폐점 결정으로 사업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3)도입배경 및 기본컨셉
1.도입배경 :엉클웡스는 젊은 세대를 겨냥하여 패밀리레스토랑 분위기와 서비스에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종류의 중국음식을 소량으로 나눠 경험할 수 있는 차이나 비스트로 덕우산업(현 아모제)이 마르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해 낸 순수 국내 브랜드입니다. 중국식당도 젊은 세대들이 즐겨 찾는 외식 장소로 만들수있다는 아이디어로 외식시장의 틈새를 노려 개발된 레스토랑으로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테리어와 서비스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중국 코스를 접목시켰습니다.
자료평가
- 무었인가 좀...
- hyun4***
(2006.04.12 20:09:04)
- 많이 도움됐어요^^
- chanmi***
(2005.11.17 21:17: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