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건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1)연구의 목적
2)외식업체시장의 변화
3)Family Restaurant의정의
4)소비자 환경분석


2.본 론

1)베니건스 소개
2)베니건스 메뉴
3)베니건스 현황(전략,컨셉)
4)Targeting
5)4p분석
6)SWOT분석
7)경쟁사분석

3.결 론

1)문제점과 해결방안
2)느낀점
3)참고문헌
본문내용
1)연구의필요성
요즘 외식문화가 많이 발달 하였듯이 페밀리 레스토랑이 생기게 되었다.
그리하여 많은 체인 페밀리레스토랑이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베니건스는 다양한 종류의 타 패밀리 레스토랑과의 경쟁에서 더 많은 고객을 끌어와야 한다는 과제를 안게 되었다. 신규고객의 방문 유도는 물론, 늘어난 소비자 욕구의 증대에 맞추어 기존 고객을 고정 고객으로 유지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이 이뤄져야 한다. 이것이 바로 현재 베니건스가 해결해야할 문제이며, 마케팅 과제이다. 베니건스가 경쟁우위를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연구할 필요성이 있다.

2)외식업체시장의 변화

인간이 살아가는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衣․食․住를 해결하는데 있다. 그중에 食은 인간이 살아가는 필수 요소로써 엔터테인먼트의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과거 아버지 월급날이나 특별한 날만 외식을 하였던 것이 우리나라의 경제적인 성장과 함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여성의 사회 진출의 여건으로 외식문화도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가고 있다. 이제 외식은 더 이상 특별한 음식이 아닌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게 되었다. 더불어 사람들은 외식을 할 때, 건강에 대한 고려를 하기 시작하였다. '웰빙’(Well-being)이 세계적인 생활코드로 떠오르면서 국내에서도 그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고기 대신 생선을, 일반 야채보다 유기농 야채를 선호하며 화학조미료와 탄산음료를 멀리 하는 한편, 요가 등 정신 수련을 겸한 운동을 통해 심신의 안정과 건강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등장하고 있다. 이처럼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의식주까지 확산되면서 ‘웰빙족’이란 신조어까지 만들어졌다. 따라서 요즘의 직장인들은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 건강을 위해서 한 끼를 먹더라도 몸에 좋은 자연건강식을 먹겠다는 심리가 확산되면서 ‘건강’을 테마로 한 외식 업종은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다.
참고문헌
외식경제신문
베니건스 홈페이지(http://www.bennigans.co.kr/)
야후코리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빕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베니건스 등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방법은 유사하다. 음식 주문 방식, 음식에 따라오는 여러 옵션 중 선택하는 것 등 거의 유사하다. 따라서 세 가지 업체 중 한 곳을 다녀왔다면 다른 곳에도 어렵지 않게 주문하고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브랜드 쉬프트의 거부감이 상대적으로 적어 신규 방문고객 유치가 보다 쉽다.하지만 VIPS는 샐러드바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이 샐러드바를 이용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면 방문에 거부감이 생긴다. VIPS

  • [마케팅] 아웃백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베니건스의 자체 상품권과 달리 아웃백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맴버십프로그램은 고객의 재방문은 유도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레스토랑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제도다. 까다로운 고객취향을 반영하고 경쟁사와의 차별화 전략으로서 멤버십 프로그램이 다각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고객마음을 겨냥한 멤버십프로그램은 더욱 다양하게 펼쳐질 전망이다.2010년 1월 1일 새로운 아웃백 부메랑 멤버십 카드가 탄생했다. 아웃백에

  • [관리회계] 원가절감 형태와 분별사례연구
  • 통한 원가조율(삐에뜨로)업체B업체C업체A구매담당자와의 정기적인 미팅식자재 비용업무 협의를 통한 원가조율결 론외식업체의 식재료비 절감의 형태는 여러 유형의 전략적 관리형태를 보임큰 맥락 두 가지로 살펴보면 로스율 저하와 식자재비 절감의 형태로 나뉨다양한 성공사례를 통해 원가의 절감효과에 대한 접근방법 학습 기대참 조http://weekly.foodbank.co.krhttp://www.gmbizi.com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외식업마케팅 신봉규 지음 (주)학문사

  • [마케팅] 아웃백(Outback Steakhouse)의 서비스 마케팅
  • 수 있는 보상 제도를 더욱 개발 할 필요OUTBACK 결론www.outback.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서비스경영론 – 하대용, 무역경영사, 2006 국내진출 해외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의 현지화 성공요인분석 - 권보강, 2006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김선애, 2004 외식사업 경영론 - 최학수, 한올출판사, 2004 외식산업 : 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참고자료

  • [마케팅] 빕스의 마케팅 전략 및 평가와 향후 개선책
  • 베니건스 등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방법은 유사하다. 음식 주문 방식, 음식에 따라오는 여러 옵션 중 선택하는 것 등 거의 유사하다. 따라서 세 가지 업체 중 한 곳을 다녀왔다면 다른 곳에도 어렵지 않게 주문하고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브랜드 쉬프트의 거부감이 상대적으로 적어 신규 방문고객 유치가 보다 쉽다. 하지만 빕스는 샐러드바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이 샐러드바를 이용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면 방문에 거부감이 생긴다. 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