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전략] mp3산업시장 - 아이리버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의 기술 

2) 상황분석
(1) 환경 분석
(2) 자사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수요의 분석(STP 전략)
(6) 4P전략

3) 결 론
본문내용
거시 환경의 적합성

- 21세기는 디지털 컨버전스와 유비쿼터스의 시대

- MP3는 사용자가 좀더 쉽고
간편하게 음악을 듣는 것이 가능

- 이러한 거시 환경을 바탕으로 성장


아이리버의 소비자 환경

MP3 플레이어 사용자의 기본적 욕구
- 기존의 테잎이나 CD구매에 부담
- 인터넷을 사용
- 보다 큰 용량의 저장매체를 원함

=> 주 소비계층 : 네티즌이며 컴퓨터를 다를 줄 알고 자신의 주장이 확실한 젊은 세대


소비자의 구체적인 변화

초기 시장
-> CDP 로 음악을 즐겨듣고 유행을 민감하며 컴퓨터를 사용가능한 10대 후반-20대 초중반

보급 후
->10대 초반으로 부터 중장년 세대까지 확대
(유행품이 아닌 생활편의품의 성격으로)

아이리버의 수출 동기

소닉블루에 OEM 으로 '리오볼트' 판매

안정된 시장점유율과 매출에 안주하기 보다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아이리버'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 ( http://www.irivershop.co.kr/)2001. 8국내 시장점유율 35%( 디지털타임스 8 월 27 일자 )2001. 6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2001. 5Amazon.com Most Popular 1위2001. 1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 으로 선정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1. 1기업부설연구소 ( 전자통신 연구소 ) 설립2000.12iMP-100 국내 판매 실시2000.11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2000. 8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2001. 5A

  • [마케팅사례] 아이리버와 TGIF의 마케팅사례
  • 마케팅과 앞으로의 1:1 마케팅에 대한 기회가 증가되었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 점은 TGIF가 적극적인 벤치마케팅의 대상이 되면서 점차 모방하는 후발 업체들이 늘어나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고객들이 그들의 서비스에 무뎌지거나 식상함을 느낄 가능성을 높였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차별화된 서비스 연구/개발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TGIF는 대중을 상대로 특별한 광고 활동을 펼치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업계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시장2. SWOT 분석Ⅲ. 경쟁 환경 분석1.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에 의견이 모아져 이렇게 사례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최근 어린이날

  • [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보고서
  • 시장이다. -선정 이유 발전 가능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MP3P시장에서 ‘아이리버’ 브랜드가 지금까지 발전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경제 불황과 다른 해외 대기업들의 선전 등으로 MP3P시장의 선두자리를 위협 받고 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아이리버가 발전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 하는지에 대해 연구해보고 계획해본다. Ⅱ. 시장환경분석1. 산업 분석 (1) 산업의 전반적 이해① 산업의 정의와 규모 MP3 Player 산업을 국내의 산업 규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