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사례연구] CRM 개념,도입배경,효과분석및 CRM 기업도입사례연구와 문제점,해결방안제언과 나의의견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22 / 2018.02.22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CRM 개념,도입배경,효과분석및 CRM 기업도입사례연구와 문제점,해결방안제언과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총 18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 목차
-
1. CRM(고객관계관리)의 개념과 등장배경
2. CRM의 도입효과
3. CRM의 필요성
4. 기본적인 CRM 활동연구
5. CRM 기업도입사례 연구
(1) 질레트
(2) 현대자동차
(3) LG유플러스
(4) 제일모직 (삼성물산)
6. CRM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7. 결론 및 느낀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CRM은 본격적인 시장이 개발되고 산업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욕구가 다양화하면서 소비자 각자의 취향에 맞춘 재화와 서비스가 제공되며 탄생했다. 소비자는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재화들이 있고, 기업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재화나 서비스가 제공되면 단칼에 그 기업을 외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CRM의 등장은 4P(product, place, promote, price)로 대표되던 기업의 마케팅전략을 5C(customer, contents, communication, commerce, community)로 변화시키기도 하였다.
- 참고문헌
-
김지홍, CRM 시스템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훈영, “e-마케팅플러스”, 무역경영사,
송현수, “CRM 경영혁명”, 새로운 제안,
최정환, 이유재, “죽은 CRM 살아있는 CRM", 한언
임진경, CRM 구축 및 활용 측면에서 도입 기업의 사례를 통하여 주요 성공 요인
문정만, CRM 성공을 CRM 시스템 성공과 고객관리 효과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