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제품부가기능에 대한 소비자 의식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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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현재상황의 분석
조사의 목적
조사 일정표
조사방법
설문지 작성
결과분석
맺음말/질의응답
본문내용
최근 시장의 동향

소비자 의식 구조의 변화 : 필수품으로 인식되어가는 경향
경쟁자의 출현 : 샤프와 2기업이 주도
-> 국내·외 기업들의 참여
제품의 복합화 : 단순히 전자사전만의 기능을 탈피

세부 조사 항목
각 사별 제품 매출량 및 시장 점유율 변화
전자사전 구입시, 소비자가 중요시 하는 조건
다기능화된 사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 및 호응 정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들의 특징

질문 설명

최초 전자사전의 소지여부의 파악
: 소지/미소지 여부에 따라서 전자사전에 대한 인식과 태도가 다를
것으로 판단

소비자의 구매기준 파악
: 소비자의 구매시의 고려요인을 알아봄으로써, 소비자가 고려하는
요소, 소비자의 욕구에 근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소비자의 구매기준 파악
: 소비자의 구매시의 고려요인을 알아봄으로써, 소비자가 고려하는
요소, 소비자의 욕구에 근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기존 제품에 대한 만족정도의 파악
: 기존 제품에 대한 만족정도를 살펴봄으로, 향후 보완해야할 요소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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