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인사 교육훈련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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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의 인사 교육훈련관리
목차
Ⅰ. 교육훈련관리 개요
Ⅱ. 교육훈련의 목적 및 효과
Ⅲ. 교육훈련의 유형
Ⅳ. 교육훈련과정 및 기법
Ⅴ. 교육훈련 평가
Ⅵ. 새로운 교육훈련의 방향
본문내용
1-1. 교육훈련의 기능
□ 조직적 측면 : 훈련과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효과를 비교함으로써 그 필요성을 분석한다
□ 업무적 측면 : 현재의 직무나 앞으로 담당할 직무에 필요한 지식기능, 태도, 행동과 현재 종사원이 소유하고 있는 지식, 기능, 태도, 행동에 차이가 있을 경우, 이러한 차이를 보완하기 위해 훈련과 개발이 필요함
□ 개인적 측면: 종사원들은 훈련과 개발을 통해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여 승진이나 임금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중 략>

2-3. 교육훈련의 실패원인
? 인적자원의 중요성을 최고경영자가 진실로 이해하고 있지 않다
? 장기적인 교육계획이 없다. 단발적으로 유행하는 세미나에 출석하여 새로운 경영이념이나 기술을 받아들여 와도 그것이 개인적인 지식에 그칠 뿐 기업에 정착되지 않는다
교육의 필요성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 교육이전에 개인의 능력평가가 없다. 따라서 어떤 사람에게 어떤 개발이 필요한가라는 개인 ? 베이스의 교육계획이 없다
? 인사고과제도와 연결되어 있지 않다
? 개인교육이 조직전체의 개발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
? 경영관리의 이론이 앞서고 실천성이 결여 내지 상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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