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사실무 징계 및 해고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0 / 2018.01.10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호텔인사실무 징계 및 해고 관리
- 목차
-
Ⅰ. 징계의 의의
Ⅱ. 징계 시스템의 설계와 징계 과정
Ⅲ. 징계의 유형 및 법적 절차
- 본문내용
-
Ⅰ. 징계의 의의
1-1. 징계의 개념 및 유형
? 조직 구성원으로 부터 기대되는 일률적인 최저의 행동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어기는 구성원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인적자원관리 과정을 징계(discipline)라 함
☞ 사소한 문제
? 사고나 부상을 보고하지 못함
? 허락 없이 근무이탈
? 허가 받지 않은 휴식
? 근무중의 도박
? 인정되지 않는 판매
? 흡연과 관련된 문제
? 과다한 부당 결근 또는 지각
? 태만과 관련된 문제
? 다른 종사원과의 마찰
? 사소한 규정의 위반
☞ 심각한 문제
? 기업 자산에 대한 의도적인 파손문제
? 비도덕적, 부정직한 행동
? 무기소지
? 문서위조
? 불법적 파업 : 생산의 중단
? 직무 수행시 재료의 개인적 남용
? 시간위반 (time clock 위반)
1-2. 징계관리의 목적
? 징계에 관한 기본 관리의 목적
1. 종업원의 자기 방어를 위한 목표 설정이 명확한 것.
2. 규율을 위반하는 종업원에 대하여 신속한 처분을 강구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