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유학닷컴` 서비스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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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ch1. <유학닷컴> 선정동기
ch2. <유학닷컴> 기업소개

Ⅱ. 본론

제1부. 상황 분석과 포지셔닝
ch1. 상황분석과 포지셔닝

제2부. 서비스 마케팅 믹스
ch1. 서비스 상품관리
ch2.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ch3. 서비스 사람관리
ch4. 서비스 물리적 증거관리
ch5. 서비스 가격관리
ch6. 서비스 촉진관리
ch7. 서비스 채널관리

제3부. 서비스 마케팅의 전략적 이슈
ch1. 서비스 경쟁전략
ch2. 서비스 수요와 가용능력관리
ch3. 서비스 기대관리
ch4. 서비스 품질관리

Ⅲ. 결론
제언 및 평가
본문내용
Ⅰ. 서론
ch1. <유학닷컴> 선정동기

한국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해외에서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는 ‘유학’에 대한 꿈을 그려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해외에서 수학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는 유학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아본 학생이라면 곧 알게 될 것이다.
해외로 나간다는 설레임은 유학과 어학연수에 대해 알아보는 순간 두려움과 걱정으로 바뀌어 있을 만큼 알아야 할 정보들과 준비해야할 과정들이 무궁무진 많기 때문이다.
진학하고자 하는 연수 혹은 유학기관의 커리큘럼은 어떠한지, 나에게 맞는 학교는 어느 곳인지, 학비는 어떠한지, 어디서 어떻게 생활하면 좋은지, 어떤 비행기 편을 예약하면 되는지 등등 이러한 걱정과 두려움이 생기는 것은 여행도 아니고 꿈도 아닌 현실이기 때문이다.
애써 힘들게 떠난 어학연수와 유학생활을 잘못된 정보로 인해 돈과 시간낭비를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는 기본인 셈인 것이다.
2011년 약 29만 명이라는 높은 국외 한국인 유학생 수와(대학생기준. 2010년인 25만 명에 비해 15%가 증가) 세계화에 따라 국가 간 인적자원의 이동이 빈번해지면서 국외 한국인 유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재 추세에는 예비유학생과 현유학생들에게 신뢰도가 높으면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유학기관의 필요성은 더욱더 대두될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대한민국 1위 유학전문그룹인 “유학닷컴”의 차별화된 서비스, 오로지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는 국내 1위라는 말로는 부족할 만큼의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마케팅의 과제와 선정기업 대하여 조원들과 상의하면서 현재의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자랑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을 조사하다 중소기업이지만 내실 있고, 신뢰도가 높은 유학닷컴에 매력을 느껴 유학닷컴을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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