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론] 서비스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의 필요성 ----------------------- 3

․연구의 목적 ------------------------- 3

․연구의 방법 ------------------------------ 3

․FEDEX를 선택하게 된 이유 ---------------- 4

․[서론] ----------------------------- 4

․[본론] ------------------------------- 6
1) 서비스에 관한 이론적 고찰
고객서비스에 대한 이해 ------------------- 6
고객서비스 성공계획 수립하기 ------------ 6
고객서비스의 예 ------------------------- 7
고객유지 프로그램 ---------------------- 10

2) 기업의 서비스 사례연구
① FEDEX ------------------------------ 10
②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 17
③ T.G.I Friday -------------------- 17
④ 금호타이어 ---------------------------- 18
⑤ 콜센터 Workforce Management(WFM) -------- 18
⑥ 하우스마스터 ------------------- 22

․[결론] --------------------------------- 25

․[제언] ----------------------------------- 27

․[참고문헌 & 자료] ------------------------ 28
본문내용
연구의 필요성

우수한 서비스 품질이란 고객의 기대를 뛰어 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이는 고객이 무엇을 기대하는 지(“want & need")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달성된다. 서비스는 무형성이 가장 큰 특징이므로 서비스 품질을 관리한다는 것은 기존의 유형적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이들의 욕구를 찾아내고 기대에 맞도록 노력하는 '고객인지품질'의 관점에서 관리될 수 있다. 특히 기업들의 제조 수준이 어느 정도 평준화된 현대에는 더 이상 제품 품질을 통한 차별화로는 효과가 떨어지며, 우수한 서비스 제공만이 경쟁력의 원천으로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일반 기업의 서비스를 연구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연구의 목적

관광산업이 아닌 일반 기업의 서비스를 연구하는 목적은 우리가 관광산업에만 국한된 서비스나 교육을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기업에서 시행되고 있는 서비스를 고찰함으로써 서비스의 기본적인 입장이나 영향을 미치는 점을 판단하는 데에 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관광부문에 접목시켜서 관광종사원의 직무 수행을 성공할 수 있도록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참고문헌
․고객서비스 실무 - 일레인 해리스 저, 시그마프레스(주)

․친절서비스 감동교육 - 김진익 저, 도서출판 한글

․인터넷 사이트 참조
www.naver.com , www.kr.yahoo.com , www.empas.com
www.housemast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필리핀노부부고려장과 부자가정의아버지알콜중독으로 아들학대사례서비스계획방향및소감문0
  • 론, 학지사, 2007.-변재관, 한국의 공적노인요양보장 정책방안, 대한노인보건의료학회, 2006.-장병원, 공적노인요양보장정책의 방향과 기본문제, 노인복지연구, 2003.-김혜련, 알코올 중독자 재발예방을 위한 사회사업적 개입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1999- 알콜중독으로부터 회복되는 길(1995). 이은희 . 하나 의학사-세브란스병원 사회사업과, 의료사회사업 사례집 제 3집, 1996서미경, 알코올 중독 입원환자의 집단치료 프로그램에 관한 연

  • 멀티미디어 마케팅에 대해
  • 제 1 절 서 론전세계적인 멀티미디어 산업의 발전추이와 실태를 우리나라와 비교분석하여 우리나라의 멀티미디어 산업과 멀티미디어 마케팅의 현 주소를 살펴보고, 국내기업중에서 기존의 통신판매 형식에서 탈피하여 멀티미디어 마케팅전략을 활용하여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있는 H 통신판매업체(주)와 은행업무의 전산화에 따른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멀티미디어 마케팅을 도입하여 개발하고 있는 S 은행의 사례를 연구하여 이 둘 기업이 어떻게

  • [관광서비스사례] 숙박업 썬크루즈 성공사례
  • 서비스업무 -p.8~95) 비즈니스 센터 -p.96) 전화교환서비스 -p.9~107) 세탁서비스 -p.104. 관광지로서 정동진 -p.11~125. 정동진 썬크루즈의 소개 1) 썬크루즈 호텔 -p.12~20Ⅲ. 연구사례 p.20~21Ⅳ. 결 론 1. 정동진 썬크루즈의 성공요인 p.21~24느낀 점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서비스론] sk telecom(sk텔레콤)의 서비스 실무사례
  • (관광서비스론)일반기업의 서비스 실무사례(sk telecom 의 서비스 실무사례)․ 학 과 : ․ 과 목 명 : ․ 담당 교수 : ․ 제출 일 : 2005년 4월 ․ 학 번 : ․ 성 명 : < 목 차 >Ⅰ. 서 론1. 연구의 동기 및 목적 -p.32. 본 론1. 회사소개 1) sk telecom 소개 p.42) sk telecom 연혁 -p.52. sk telecom 의 서비스 실무 사례1) SK 텔레콤의 TTL 광고마케팅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