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 메르세데스-벤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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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
목차
1.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2. 본론
1) 중국 미국 국내 경영전략
2) 마케팅전략

3. 결론
1) 한·중 ·미 각 시장별 시사점
본문내용
벤츠의 선정 동기는,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수입자동차가 100만대를 넘어서면서 도로 위 15대중 1대는 외제차라는 현재 우리나라의 상황에 대해 고가제품 위주인 벤츠가 한국에서 어떠한 전략으로 경영전략을 펼치는지 궁금했고, 대형시장인 중국 현지에 조립 공장을 설립한 벤츠가 고가 전략으로 인해 다른 외제차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뒤처지고 있는데, 이러한 벤츠가 중 장년층의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하여 어떠한 전략을 펼치는지 궁금하였다.
세계에서 첫 번째로 인구가 많은 중국시장에서, 벤츠가 고급화 이미지로 인해 다른 외제차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뒤처지는 상황에서 어떠한 전략을 사용하여 중국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벤츠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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