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이나모리 가즈오 리더쉽아메바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4 / 2018.01.0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EO 이나모리 가즈오 리더쉽.아메바경영
목차
1. CEO 이나모리 가즈오
2. 가즈오의 리더십
3. 가즈오의 성향
4. 사례로 알아보는 가즈오
5. 결론과 Q&A
본문내용
01 CEO 이나모리 가즈오
일본의 3대 기업가
이나모리 가즈오

이나모리 가즈오는 마쓰시타 고노스케, 혼다 쇼이치로와 더불어 ‘일본에서 가장 존경받는 3대 기업가’로 꼽히는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은 최고경영자 자리를 내놓고 불교에 귀의한 지금까지도 ‘경영의 神’이라는 찬사를 들으며 많은 경영인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1932년 가고시마현(鹿兒島縣)의 가난한 시골 집안에서 태어나 가고시마대학교 공학부를 졸업하고 작은 회사에서 기술자로 일하던 그는, 1959년 자본금 300만 엔에 28명의 종업원으로 교토세라믹주식회사(현 교세라)를 설립한다. 파인세라믹스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그의 선견지명으로 인해 교세라는 출범 첫해에 매출 2,600만 엔을 달성했고 당시 불모지였던 미국시장에까지 진출하여 현재 연매출 5조 엔이 넘는 세계최고의 세라믹 회사가 되었다. 이나모리 가즈오는 회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아메바 경영’이라는 새로운 경영방식을 창조해냈고, 지금도 그의 경영방식을 배우기 위해 일본은 물론 전 세계의 수많은 경영인들이 교세라 그룹을 따라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미래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경영을 글로벌 현지에 너무 위임만 할 경우에 소위 탈중심화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지식경영의 심각한 문제점은 무엇을 해야 할지는 알고 있지만, 실행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Robert Sutton 교수에 의하면, 조직 내부에 지식이 풍부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안다고 해서 지식경영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실천 없는 지식은 죽은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지식습득에 많은 비용을 투입하고 있지만, 결국 지식을 아

  • [조직행동론] 사례를 통해 살펴본 동기부여
  • 수 없는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정책 설정 및 수행리더의 행동은 협력을 반영외부와의 공적인 거래 및 관계자 내부 거래는 일관되게 실행되고 있다.여기서 ‘우리’는 P&G의 종업원들을 의미한다.1참고도서: 조직행위론, 이상수, 진영사 1995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제임스 콜린스, 김영사 1998P&G POWER, 찰스 L. 데커, 영어문화사 2002CEOTOCEO, 이나모리 가즈오, 한국경제신문 2003CEO27인의 리더쉽을 배우자, 신완선, 도서출판 물푸레 1999

  • [독후감] 아나모리 가즈오의 ‘소호카의 꿈’을 읽고
  • 경영지침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 표지에 ‘살아있는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의 성공 바이블’ 이라고해서 경영서의 일종이겠거니 생각하고 책을 읽었는데 그 건 또 아니었다. 아니모리 가즈오의 자서전같은 책이었다. 내가 경영서 이겠거니라고 생각이 든 이유는 책 뒷표지에 추천의 글들 때문이었다. 김창근‘SK케미칼 부회장’부터 황영기‘우리은행장’이 쓴 추천의 글 때문에 그렇게 생각이 들었던 터였다. 이런 생각을 하고 책을 읽다보니

  • [조직론] 정주영과 이나모리 가즈오의 경영정신과 리더십
  • 경영학을 배우고 있는 우리에게 적용해 보았다. 이것은 간단하게 결론에 정리해서 담았다.주제어 : 도전정신, 창조적 마인드, 성실성, 결단력, 따뜻한 리더십, 아메바 경영, 인본주의 리더십, 동기부여, 카르마 경영목 차요약Ⅰ. 서론 : 두 경영인을 선택한 이유Ⅱ. 바닥에서 CEO까지의 험난한 여정2.1 우직한 소처럼 쉬지 않고 움직인 정주영 2.2 수도승처럼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간 이나모리 가즈오 Ⅲ. 현대기업의 아버지 정주영, 그의 엔진 경영

  • 루이비통 기업분석,성공비결과 루이비통 경영,마케팅전략 4P,STP분석및 결론 - 루이비통 전략연구 레포트
  • CEO 류 프랭크포트(Lew Frankfort)는 루이 뷔통의 운영 시스템은 세계 최고라고 말한다. 류의 의지가 과연 현실화될 것인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현재 루이 뷔통의 사업은 탄탄대로를 걷고 있다. . 경쟁 업체들은 지난 2년 동안 세계적인 불경기를 겪으면서 힘든 시간을 보낸 반면 루이 뷔통은 두자릿수 매출 성장과 업계에서 가장 높은 운영마진(operating margin)을 과시하고 있다. 3. 루이비통 경영전략(1) 고급화전략루이비통은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를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