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슬레커피(초이스커피)의 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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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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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분석
- 네슬레
- 한국 네슬레의 역사
- 강 점 과 약 점
-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상황분석
- 고객만족도
- 브랜드 파워
- 시장점유율
- 경쟁사 분석

향후전략
- 신제품 개발
- 광고를 통한 재포지셔닝
- co-marketing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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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는 전세계 푸드산업 1위 기업이다. 한국에서 네슬레 커피의 고객만족도는 경쟁사에 비해 5년 연속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시장점유율은 20%로 오랫동안 그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네슬레 커피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보고 마케팅으로써 시장 점유율 향상을 위한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네슬레
네슬레는 1866년 앙리 네슬레라는 약사에 의해 분유업에서부터 시작하였다. 처음 제품을 개발하던 목적이 ‘영양실조로 인한 유아의 사망률 감소’인 것에서 보듯 앙리 네슬레의 기업정신은 단순한 이윤추구에 그치지 않았으며 또한 그 시대에 앙리 네슬레는 기업브랜드의 중요성을 잘 파악하고 있었던 기업가였다. 자신의 이름 'Nestle'를 Nest' (둥지, 보금자리)로 상징화해 회사 설립부터 기업 브랜드로 사용하였던 것이다. 이후에 디자인된 새들(어미새와 새끼새)과 둥지는 안전, 모성애, 애정, 자연, 가족, 전통'을 연상시킨다. 둥지(Nest)의 의미를 가지는 브랜드 네임과 어미새가 새끼새를 감싸는 둥지를 형상화한 로고는 '안전, 모성애, 애정, 자연, 가족' 등의 연상을 전달한다. 이러한 연상은 식품 (특히 초기의 유아식) 에서 가장 적절한 연상기법이었으며 또한 Nestle의 기업이념을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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