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조직의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리기능의 과정

조직화의 과정

조직설계의 접근방법

조직 구조의 형태
본문내용
3. 조직설계의 접근방법
1.고전적 접근방법 : 공식적인 권위체계를 갖는 계층구조 Max Weber, Taylor, Fayol
2. 신고전적 접근방법 : 인적 요소의 중요성 강조 McGregor
3. 현대적 접근방법 : Contingency Theory

4. 조직구조의 형태기능별 조직 functional organization
기능별 조직 functional organization
사업부제 조직 divisional organization
프로젝트 조직 Project organization
행렬조직 Matrix organization
클리포드 사의 조직구조 변천 초기조직도
클리포드의 기능조직
클리포드의 사업부제조직
클리포드의 매트릭스조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의 체계] 독일경영학과 미국경영학의 체계, 경영학의 일반적 체계
  • 구성된다.II. 미국경영학의 체계미국경영학의 체계는 실용주의에 입각한 실천적인 관리활동을 중심으로 생성되었다. 미국경영학은 계속기업(going concern)이라는 전제하에 어떻게 하면 영원히 지속할 수 있는가에 대한 방법론에 근거한다.경영학원론의 경우 아래의 그림과 같이 미국경영학은 관리기능이나 관리과정에 관한 전반적인 관점인 경영계획론, 경영조직론, 경영통제론 등을 다룬다. 각론은 모든 경영에 공통되는 기능별 체계로 생산관리. 마

  • 아웃소싱 Outsourcing 및 다운사이징 Downsizing개요
  • 조직의 목적- 기업의 유지 및 발전)새로운 아이디어나 방법으로 기존 업무를 다시 계획, 실천하고 평가하는것⇒기업적 차원의 체질 개선 전략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생산공정 기술, 조직 구조, 관리 시스템, 조직 구성원등을 변화 시키는것리 엔지니어링(Reengineering)Ⅱ.경영 혁신의 배경세계화, 개방화소비자의 욕구 변화정보 통신기술의 발달조직구성원의 의식변화기업의 생산성 악화간접부문의 비효율성CEO들의 경영혁신 추진경영 혁신외

  •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정의, 유형,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혁명론, 인지체계,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안주성향, 신뢰형성,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그린마케팅
  • 구성원들은 고객만족을 개념적으로 인식하는 수준에 머무를 수 있다. 이에 비하여, 후자는 경영의 기본원리가 고객에서 출발하는 기업이다. 고객의 요구에 가장 잘 대응할 수 있는 조직구조로 개편하고, 기업 내 모든 구성원이 고객과 관련된 역할을 부여받으며, 고객만족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지표 및 경영기법들을 도입한 기업을 말한다. 이러한 기업은 고객의 요구가 달라지면 그에 대응하여 모든 경영활동과 조직이 변화한다. Ⅱ. 기업가(기업인,

  •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와 관리과정
  • 조직의 존속 유지를 위해서 목표를 설정하고, 그의 달성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활동을 조직화하며 요원을 배치하고, 그들을 지휘 및 동기유발 시키며, 나아가 활동을 조정하고 통제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만 하는데 이러한 활동들은 경영자들에 의해서 수행되고 있다. 관리과정에는 이와 같은 일련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어떻게 분류하느냐에 대해서는 학자에 따라 견해가 다양하다.2. 관리과정의 구성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경영관리과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성공적 경영 방식 사례 -경제적 이윤 추구와 사회적 책임을 중심으로
  • 경영학 원론 수업의 부교재로 활용되었던 박철순과 수만트라 고샬의 『세계 수준의 한국 기업에 도전한다』에서도 볼 수 있듯이, 성장과 효율의 조화는 기업의 경영 성과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기업의 성장전략에는 신제품과 시장에 진출하여 성장기회를 얻는 것, 새로운 R&C를 개발하는 것, 조직과 인적 자본의 능력을 개발하는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기업의 효율성 향상 전략에는 저수익 사업을 매각하고 산업구조를 합리화시키는 것, 노동생산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