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Nintendo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ituation Analysis
1. 연혁
2. 게임 산업 분석
3. new market 진입
Strategy through the situation analysis
1. 초기 선점, 확장
2. 기술적 경쟁 우위
3. Positive feedback
Ploblems through the new situation
Solutions - GBA
- 본문내용
-
New Market 진입
동키콩 히트
83 패미컴 출시 슈퍼마리오, 젤다의 전설 등 연속 히트
비디오 게임 시장의 80% 이상 차지
일본에서 8bit 95% 차지
패미컴 1개당 평균 12개 카트리지 구매
90년대 중반까지 비디오게임 산업 역사는 Nintendo 중심으로 성장
전략 방향
New Market 으로의 성공적인 진입 및 확산
기술의 차별적 경쟁 우위 통한 지속적 성공 유지
New Market 에서의 positive feedback 형성
홈비디오 게임에 대한 적극적 Communication
1. 초기 시장 진입 전략
가격 전략
저렴한 콘솔
: 홈비디오 게임 장난감
처럼 쉽게 수용 가능
추가 카트리지 구매로 수익
communication
게임 문화 형성
캐릭터 상품 활성화
고객과 네트워크 구축
: 판매, 촉진, 기타 서비스 제공
디자인, R&D에 참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