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Nintendo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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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ituation Analysis
1. 연혁
2. 게임 산업 분석
3. new market 진입

Strategy through the situation analysis
1. 초기 선점, 확장
2. 기술적 경쟁 우위
3. Positive feedback

Ploblems through the new situation
Solutions - GBA
본문내용
New Market 진입

동키콩 히트
83 패미컴 출시 슈퍼마리오, 젤다의 전설 등 연속 히트
비디오 게임 시장의 80% 이상 차지
일본에서 8bit 95% 차지
패미컴 1개당 평균 12개 카트리지 구매
90년대 중반까지 비디오게임 산업 역사는 Nintendo 중심으로 성장

전략 방향
New Market 으로의 성공적인 진입 및 확산
기술의 차별적 경쟁 우위 통한 지속적 성공 유지
New Market 에서의 positive feedback 형성
홈비디오 게임에 대한 적극적 Communication

1. 초기 시장 진입 전략
가격 전략
저렴한 콘솔
: 홈비디오 게임 장난감
처럼 쉽게 수용 가능
추가 카트리지 구매로 수익

communication
게임 문화 형성
캐릭터 상품 활성화
고객과 네트워크 구축
: 판매, 촉진, 기타 서비스 제공
디자인, R&D에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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