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닌텐도 Nintendo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intendo 기업 소개


2. Nintendo의 성공전략
1) 소비자 요인
2) 가격 요인
3) 마케팅 요인
4) 조용한 리더십

3. 결론 (현재의 과제와 해결방안)
1) 경쟁사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수립
2) 불법 다운로드 성행
3) 신규 고객층의 이탈

본문내용
1) 경쟁사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수립

소니나 마이크로소프트는 닌텐도의 저가 공급 전략에 맞서,
자신들도 저가형 psp, ps3, xbox를 새롭게 출시

2) 불법 다운로드 성행

게임팩이 최저 2만원에서 비싸면 4만 8천원
게임기가 15만인 것에 비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격


3) 신규 고객층의 이탈

다른 휴대용 디지털기기 업체들에 비해, 닌텐도의 서비스 센터 수는 현실적으로 매우 부족

기존의 PSP가 높은 퀄리티의 게임과 멀티미디어기능, 네트워크 기능 등을 이용하여 매니아 층 및 젊은 세대를 target으로 한 것과 달리, 닌텐도는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 개발하여 모든 사람들을 target으로 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 mom***
    (2013.06.19 14:36:49)
회원 추천자료
  • [사례분석]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Nintendo(김정남,길벗)매일경제 2008.06.12 기사 (인터뷰)닌텐도 신화의 주역 이와타 사토루 대표 매일경제 2008.04.15 기사 닌텐도 성공비결은 독창성 3.에서 나오는 판매량에 대한 자료는 www.vgchartz.com에 상세히 나와있음Title: 시장의 왕좌를 재탈환한 Nintendo의 OB분석Introduction1. 시장의 절대 1위였던 왕자의 추락 과정2. 추락 과정에서 나타난 조직적인 문제점3. 왕좌의 탈환4. 성공과정에서 분석해 본 닌텐도의 조직적 변화. 기업문화ConclusionOB – Case Rep

  • [경영학] 야마우치 히로시의 리더십
  • 않자 온갖 사업에 손을 대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도 새로운 고객층 및 새로운 전략에 두려움 없이 도전해서 결국 성공하였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속해 있는 닌텐도가 최근의 경제 위기 속에서도 선방하고 있다는 점에서 닌텐도의 진정한 저력을 엿볼 수 있다. 앞으로 닌텐도가 어떤 모습을 보여 주면서 성장해 나갈지 기대된다.목 차Summary> Leaders of Nintendo1) 야마우치 히로시2) 이와타 사토시3) 미야모토 시게루Opinion>

  •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전략차별화된 컨트롤러살아있는 콘솔 게임(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기업소개Nintendo대다수의 사람들은 닌텐도를 비디오 게임 회사로 인식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닌텐도는 그 역사가 100년을 넘은 오래된 기업으로서 본래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회사였다. 이러한 닌텐도가 비디오 게임 사업을 시작한 지는 불과 20년 남짓 밖에 되지 않았다. 닌텐도는 다년간 꾸준히 비즈니스위크선정 세계

  • [국제경영]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
  • 닌텐도DS가 성공할 수 있었던 중요한 이유이다. 따라서 단순한 기능만을 특화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였던 전략은 닌텐도의 성공을 가져온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소니도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서 이러한 저렴한 가격요인이 필수적임을 인식하고, 2007년 상반기에 PSP의 가격을 15% 정도 인하하는 결정을 내렸다. 그러나 현재에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수준급 이상의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저렴한 제품의 출시로 이러한 현상이 줄어

  • 닌텐도 미래전략
  • ANALYSIS OF GLOBAL MEDIA CORPORATES May 14th , 2012CONTENTS Part I 닌텐도 소개 Part II 닌텐도 경영전략 Part III 닌텐도 미래전략 - About Nintendo? CEO, 역사, 현황- 닌텐도의 창조성, 어떻게 싹트는가다른 회사와 뭐가 다른 걸까기존 관념을 넘어서는 역발상 마케팅- 현재 겪는 위기대응방안About Nintendo?닌텐도는 어떤 기업인가?비디오 게임 회사화투, 트럼프를 시작으로 1949년 슈퍼마리오, 닌텐도 DS, Wii와 함께게임 문화를 이끄는 업계 선두주자About Ni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