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닌텐도 Nintendo DS의 성공 전략과 Nintendo의 향후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 선정 이유
Ⅱ. 닌텐도의 역사
Ⅲ. 닌텐도 DS의 출시 배경
Ⅳ. 닌텐도 DS의 특성과 성과
Ⅴ. 닌텐도 DS의 전략 분석
A. 닌텐도 DS 출시 이전의 SWOT 분석
B. SWOT 분석을 이용한 전략 분석
1. 경쟁자 전략 분석
2. 마케팅 전략 분석
3. 해외 진출 전략 분석
Ⅵ. 대안
A. 문제점: 디지털 시장의 변화
B. 해결 방안
1. 콘텐츠의 다양화
2. 오픈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아이디어 발굴
3. 협력과 제휴
4. Life Solution 으로서의 기능
Ⅶ. 결론
- 본문내용
-
Ⅰ. 주제 선정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쯤 게임기를 손에 쥐고, 조그만 게임기 화면 속 자신의 캐릭터를 조종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던 기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때의 달콤한 추억은 오래도록 가슴 한 켠에 자리하며, 기쁨의 순간으로 기억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오랜 세월이 지나 나이가 들어, 다시 그 게임기를 쥐어보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사회에서는 통념적으로 ‘게임은 아이들의 전유물’이라는 공식이 성립되어 왔다. 게임이 주는 즐거움은 크지만, 성인이 되고 직장을 가지게 되면 사회가 주는 경쟁에 시달리느라 그 즐거움을 맛보기 위한 여유로움은 사라지고 만다. 또한 전략 게임 등 복잡하고 어려운 게임의 등장은 게임 자체를 배우는 시간을 길어지게 만들면서, 게임을 ‘즐기는 것’에서 ‘중독, 시간 낭비, 의미 없는 놀이’의 이미지로 만들었다.
그러나 어느 날 부터인가 학교, 지하철, 버스 등 생활의 곳곳에서 게임기를 쥐고 있는 사람들의 숫자가 늘어나기 시작했고, 그 사람은 10대의 고등학교 남학생이 아닌 20대의 아가씨, 40대의 아저씨라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게 되었다. 게임이 아이들의 전유물의 아닌 ‘모두의 공유물’로 바뀌어가고 있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락이라는 게임의 당연한 진리가 다시금 사회에 뿌리내리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이끈 것은 다름 아닌 일본의 세계적인 게임 회사 ‘닌텐도’였다. 그들은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게임의 의미를 재인식시키고 있으며, 이는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확산되어 나가고 있다. 최근 기사를 보면 “구글처럼 생각하고 닌텐도처럼 행동하라”말이 등장한다. 그렇다면 과연 닌텐도의 어떠한 행동과 전략이 전 세계인들의 가치관을 바꿀 수 있었던 것인가. 우리는 이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기업 성공 전략의 핵심을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도서 자료
김정남,『What's nest 애플 & 닌텐도』, 도서 출판 길벗, 2008.
2. 보고서 자료
이지평, 「차세대 Life Solution Business의 의미와 전개 방향」, LG경제연구원, 2007.
, 「집중 분석! 라이프 솔루션 비즈니스」, LG경제연구원, 2007.
3. 인터넷 자료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nintendo.co.kr/
http://en.wikipedia.org/wiki/Nintendo_DS
http://spong.com/article/7858/Nintendo_DS_to_target_full_spectrum_of_hipsters
http://www.busanilbo.com/news2000/html/2008/0526/040020080526.1030103410.html
http://headlines.yahoo.co.jp/hl?a=20080528-00000012-imp-sci
http://cafe.naver.com/2007111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11
http://blog.naver.com/artlife?Redirect=Log&logNo=50002493835
http://cafe.naver.com/bua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2
http://tong.nate.com/muritzy/44425943
http://kids.hankooki.com/lpage/news/200709/kd2007090414111877120.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