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노키아의 기업과 성공요인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노키아 성공사례 분석(경영적 측면을 중심으로)
2. 목차
part 1. 노키아의 기업현황
part 2. 노키아의 성공요인 분석
part 3. 한국기업에 주는 시사점
part 4. 노키아는 영원할 것인가?
Part 5. 첨부자료

Part1. 노키아의 기업현황
1.노키아는 어떤 회사인가?
2.기업연혁
3.노키아의 기업현황
본문내용
노키아 그룹 구성도
�헬싱키에 있는 노키아 본사는 지주회사, 그 산하에 노키아 모바일폰(Nokia Mobile Phone), 노키아 네트워크스 (Nokia Networks), 노키아 벤처스 오거니제이션(Nokia Ventures Organization), 노키아 리서취센터 (Nokia Research Center) 포진
�노키아 모바일폰 : 아날로그 및 디지털 휴대전화 개발 제조 기업, 전세계130개국에서 휴대전화 판매하는 세계 제일의 휴대전화 회사.
�노키아 네트웍스: 고정전화, 휴대전화 네트워크에 필요한 기지국, 디지털 교환기등 통신인프라 구조 개발 제조 회사. 유럽에서 탄생한 디지털 휴대전화 표준규격인 GSM의 통신 인프라에 대해서는 세계 2위의 점유율, 1998년말 현재 세계 37개국, 78개 통신사업자에게 GSM통신 인프라 기기 공급
�노키아 벤처스 오거니제이션:1998년 설립한 회사 미국 실리콘 밸리에 본거지를 두고 1억 달러 기금 보유한 Nokia Ventures Fund를 산하에 두고 운영.
�노키아 리서치 센터 : 노키아 그룹 전체의 연구개발 부문

라. 핀란드와 노키아(1)
�숲과 호수의 나라 (삼림, 호수, 하천이 전체 면적의 80%)
�인구 515만명, 국토 면적은 338,000 km2, 국토의 69%가 침엽수림
�노키아가 핀란드 전체 주식 총 시가의 60%, 핀란드 국내 총생산의 4%, 핀란드 전체 R&D투자액의 30% 점유 (노키아가 곧 핀란드 경제 좌우)
�합리적 사고, 인구가 적어 노동력 부족- 셀프 서비스라는 사고방식 철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 eunhee850***
    (2005.09.21 00:07:16)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기업들이 손쉽게 시장에 접근 할 수 있었다. 따라서 초기에는 국내외 작은 중소 기업들이 세계 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 여건이 형성 되었고, 많은 국내외 중소 기업들이 국제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 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최근에 대기업 중심의 경쟁 구도로 변화해가면서, 중소 기업들이 자금력, R&D능력, 마케팅능력의 부족으로 애플, 소니, 삼성 같은 대기업에게 우위를 내주고 있다. II. IRiver 성공요인‘IRiver’는 국내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기업 대상, ISO 9001인증 획득, HACCP 인증획득, 코리아타임즈 2000년 뉴밀레니엄 브랜드 1위 선정, 브랜드스톡 브랜드지수 1위 선정 등의 영예를 안았다. 여기에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보면첫째, 고객감동에 맞춰진 이미지 전략이다.크라운베이커리의 모든 마케팅전략의 출발점은 고객감동에 맞춰져 있다. 고객의 삶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하고 고객의 생활가치를 향상시키고 창조하는 것, 이것이 바로 크라운베이커리가 추구하는 마케

  • [경영전략] 노키아의 연구개발/마케팅 전략 분석
  • 노키아의 연구개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노키아의 연구개발/마케팅 전략 분석I. 들어가는 말II. 노키아의 기업 현황III. 노키아의 발전 과정IV. 세계 휴대폰 시장1. 휴대폰 시장의 성장과 노키아의 시장 지배력2. 노키아의 저가폰 전략과 영업이익률V. 노키아의 성공요인1. 전문화 전략 및 시장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2. 업계 최고 수준의 원가경쟁력3. 기술력의 확보-R&D4. 마케팅 분석IV. 세계 휴대폰시장의 환경변화와 노키아의 미래전략1. 하드웨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마케팅 믹스 (4Ps)2.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Ⅴ. 전략대안도출1. SWOT분석2. 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Ⅵ. 전략의 전개1. 원가절감2. 장학사업Ⅶ. 결론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Ⅰ. 기업선정 동기1990년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은 2001년 WTO 가입과 2008년 북경올림픽을 유치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중국의 비약적인 발전과 정치. 경제면에서의 발전 가능성은 중국에 대한 세계 각국의 관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
  • 기업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라는 테마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러시아 IT시장의 잠재력을 고려하여 삼성 전자의 많은 사업부 중 IT 사업부에 치중하여 조사를 하였다. 풍부한 자원과 넓은 국토로 상당히 큰 내수시장을 갖고 있는 러시아에 진출한 삼성전자의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삼성전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경영 전략을 도출해 내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Ⅱ. 삼성전자 기업소개1. 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