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가전제품의 유통형태별 고객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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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배경 및 목적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2. 실험 설계
1) 개념적 가설
2) 독립변수 종속변수
3) 실험적 가설

3. 연구 방법
1) 자료수집
2) 측정도구
3) 자료분석 방법

4. 용어의 조작적 정의

5. 결과 분석
1) 신뢰도 분석
2) 교차 분석
3) 상관계수 분석
4) 선형회귀 분석
5) 변인들간 일원배치 분산분석

6. 매장별 제안사항

7. 연구의 한계점
본문내용
1. 연구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 고관여 제품이자 소비자들에게 매우 익숙한 전자제품을 중심으로 이러한 제품들이 광주지역의 매장별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매장을 이용함에 있어서 만족도에 있어 차이를 느끼는지, 있다면 어떤 요인들 때문인지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연구의 필요성이 제시되었다.
2) 연구의 목적
⇒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전자제품 매장에 대한 고객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하여 매장별 고객 만족도와 함께 시장 점유율을 향상 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2. 실험설계
1) 개념적 가설
◦ 설문대상의 정의
⇒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최근 1년 이내에 가전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
◦ 매장의 분류 : 백화점, 할인점, 대리점
◦ 제품범주
⇒ 김치냉장고, 에어컨, 컴퓨터, TV, 냉장고, 청소기, 세탁기, 전자레인지, 홈시어터 등
2)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 독립변수 : 매장정책, 상품, 매장시설, 직원서비스, 사후관리
◦ 종속변수 : 고객만족도
3) 실험가설
⇒ “매장정책,상품,매장시설,직원서비스,사후관리는 고객 만족도에 영향을미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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