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가전제품의 유통형태별 고객만족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배경 및 목적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2. 실험 설계
1) 개념적 가설
2) 독립변수 종속변수
3) 실험적 가설
3. 연구 방법
1) 자료수집
2) 측정도구
3) 자료분석 방법
4. 용어의 조작적 정의
5. 결과 분석
1) 신뢰도 분석
2) 교차 분석
3) 상관계수 분석
4) 선형회귀 분석
5) 변인들간 일원배치 분산분석
6. 매장별 제안사항
7. 연구의 한계점
- 본문내용
-
1. 연구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 고관여 제품이자 소비자들에게 매우 익숙한 전자제품을 중심으로 이러한 제품들이 광주지역의 매장별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매장을 이용함에 있어서 만족도에 있어 차이를 느끼는지, 있다면 어떤 요인들 때문인지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연구의 필요성이 제시되었다.
2) 연구의 목적
⇒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전자제품 매장에 대한 고객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하여 매장별 고객 만족도와 함께 시장 점유율을 향상 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2. 실험설계
1) 개념적 가설
◦ 설문대상의 정의
⇒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최근 1년 이내에 가전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
◦ 매장의 분류 : 백화점, 할인점, 대리점
◦ 제품범주
⇒ 김치냉장고, 에어컨, 컴퓨터, TV, 냉장고, 청소기, 세탁기, 전자레인지, 홈시어터 등
2)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 독립변수 : 매장정책, 상품, 매장시설, 직원서비스, 사후관리
◦ 종속변수 : 고객만족도
3) 실험가설
⇒ “매장정책,상품,매장시설,직원서비스,사후관리는 고객 만족도에 영향을미칠 것이다”
자료평가
- 참고 자료가 많습니다
- nimen***
(2015.03.22 19:56: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