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scm(공급사슬관리)] 새턴의 supply-chain innov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저자 소개
2. Saturn 소개
2.1 Saturn 소개
2.2 Saturn 자동차
2.3 GM각 사업부의 이미지
3. 새턴의 SCM
3.1 새턴의 SCM도입배경
3.2 새턴의 SCM접근전략
3.3 새턴의 SCM전략목표
3.4 도전과제
4. 새턴의 SCM결과
- 재고품의 유용성
5. 새턴의 SCM전략
5.1 Aligining supply chain
strategy with criticality
5.2 중앙집중화 전략
5.3 분산화 전략
5.4 Supply Chain Strategy
6. 새턴의 유통 전략
7. 새턴의 마케팅 전략
8. 새턴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Saturn 소개

1982년 GM사의 새턴 프로젝트 착수
고품질의 자동차와 제품의 저렴성 추구
1985년 GM의 이사회에서 프로젝트 승인
1985년 새턴사의 창업 발표
창립목적 : 기존의 일본 자동차 회사와의
경쟁우위확보
GM노조와 분리해 새턴만의 독창적인 노조 탄생
GM은 새로운 프랜차이즈를 통해 새턴의 자동차 공급

GM 각 사업부가 추구하는 이미지
새턴 : 일본차와 같은 세련된 소형모델
캐딜락 : 세계 최고급 차
뷰익 : 전통을 중시하는 보수적인 고객용
올즈모빌 : 쾌적한 차를 선호하는 고객용
폰티악 : 구축하고 있던 스포츠카이미지 강화
시보레 : 기본 수송수단에 적절한 모델


새턴의 SCM 접근전략
어떤 산업 분야에서 기업의 애프터 서비스와 고객 충성도와의 관계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척할 수 있도록 상호 연결할 수 있는 모델을 제공하는 것
일부 기업들이 효율적인 SCM과 고객 만족도를 위해 새턴의 애프터 서비스 등을 도입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sequenc***
    (2006.06.12 00:31:28)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 관리 SCM의 이해
  • (SUPPLY-CHAIN MANAGEMENT) 공 급 사 슬 관 리목 차.3.SCM의 대상영역 4.5.1.SCM의 개요2.SCM 발전과정결론3.SCM의 통합 SCM의 핵심과제공급사슬관리(SCM)공급 사슬 전체에 걸쳐서 조직 내.외부적인 연관 관계를 통합하고 물류 및 정보등의 흐름을 조정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고객의 수요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충족시킴으로써 공급 사슬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SCM목적SCM 개요 SCM개념 공급사슬을 이루

  • [정보시스템기초] e-Business(이비즈니스)
  • 정보처리 비용의 억제 : 네트워크형 클라이언트 서버시스템으로 비용 절감 가능- 글로벌화 : 글로벌 스탠더드를 표방하는 패키지시스템- 시스템 정글의 해소 : 마치 정글처럼 얽혀버린 시스템의 해결 가능SCM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관리) SCM관련 주요 용어- 공급사슬 : 원료를 제품과 서비스로 변환하여 고객에게 배달하는 납품 업체들을 연쇄적으로 연결하는 상호연결 집합- SCM : 기업과 납품업체의 기능분야를 동기화 하여 자재, 서비스, 정

  • [물류] SCM 사례 레포트
  • 공급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잘 관리하는 것공급업자구매물류고객생산내부 흐름공급사슬현 재 SCM의 중요성과거에는 자기 기업 내부의 경영효율화만 중요하게 생각함기업내부뿐 아니라 기업 간 효율성 최적화의 필요성 대두 고객의 목소리커짐에 따라 기존의 대량생산이 아닌 개별 고객욕구 충족의 중요성 인식세계 속에서 경쟁하기 위해선 외부채널 통합만이 경쟁우위확보의 원천SCM구축 전제조건SCM 의식의 고취정보인프라의 개

  • [노사관계론] 농심의 노사관계 조사
  • 경영차원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함으로써 직원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게 만들어 오히려 모든 일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이다. 즉 농심에는 실패할 수 있는 자유가 보장돼 있다. 농심은 사원들의 업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직능교육, 통신교육, 사이버교육, 마케팅교육, 어학교육, 정보화교육 등 교육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2004.06.07사례2농심 직원 연봉 업계 최고수준생쥐머리 새우깡으로 국민

  • [졸업][SCM]동대문 의류시장과 월마트의 물류시스템 비교분석
  • 사슬관리(SCM : Supply Chain Management)의 개념이 등장하였다. 즉 좀더 적은 비용을 들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이를 소비자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좀더 신속하게 전달하는 것이 소비자 만족의 요체라는 곳이다. 이를 위해서는 개별적인 유통기관의 합리화만으로는 달성될 수 없으며 유통과정에 참여하는 전체 구성원인 원자재 공급자, 생산자, 도소매기관, 물류기관 등의 유기적인 협동과 연계가 필수적이다.오늘날 기업들은 기업 경영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