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기초] e-Business(이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시대 기업 지식정보공유시스템, 홈페이지, 인터넷시대 기업 웹기술, 전자상거래(B2B), 인터넷시대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DB마케팅, 인터넷시대 기업 인터넷서비스,ERP(전사적 자원관리)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의미, 의의,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국제화, 마케팅,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쟁점, 벨기에 사례, 내실화 방안 분석
- [경영정보관리][경영정보][경영][의사결정지원시스템]경영정보관리의 배경, 경영정보관리의 내용, 경영정보관리의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경영정보관리의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경영정보관리의 사례 분석
- [이비즈니스, e-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배경, 필연성과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활동 유형, 현황 및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한계, 전망 분석(사례 중심)
- 목차
-
e-Business
◎ e-Business의 정의
e-Business와 전자상거래
◎ 3views
◎ 전자상거래의 분류 및 구성도
◎ 기업의 변신
◎ Digital Process Innovation(인터넷을 이용하면 혁신이 일어날 수 있다.)
ERP
◎ 경영계층과 기능별 정보시스템의 종합모형
◎ ERP의 정의
◎ ERP의 기본개념
◎ ERP의 도입 목적
◎ ERP 이전의 모습
◎ MRP
◎ MRP2
◎ JIT의 정의
◎ ERP를 생산하는 대표적인 회사들
◎ ERP의 구축 방법
SCM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관리)
◎ SCM관련 주요 용어
◎ SCM의 정의
◎ SCM의 전형적인 예
◎ SCM의 예
◎ SCM의 이슈
◎ SCM의 핵심 개념 몇 가지
◎ Case
◎ Dell의 전략과 경쟁우위
◎ SCM vs. ERP vs. CRM
- 본문내용
-
e-Business
◎ e-Business의 정의
: Internet이 창조한 가상공간(Cyber space)에서 기존 산업계 전반에 걸친 사업구조를
개편해 나가는 것
> 모든 비즈니스 주체들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서 인터넷을 이용해서 필요한 비즈니스(거래)를 하는 것
e-biz : Electronic Network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가능케 함으로써, 매출 증대 및 비용절감을 성취할 수 있는 기업체의 역량을 갖추는 것(우리 회사와 관련 있는 공급자, 협력회사, 고객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거래(비즈니스)를 함)
1. Publishing : 인터넷을 사용해서 상품, 서비스, 홍보에 관련된 내용을 제공하며, 전통적인 미디어와 같이 사용자의 내용에 대한 수정 혹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지 않음(회사정보 제공/그래픽 활용, 브로슈어 기능 → 단방향적인 정보제공)
2. Interactive Services : 인터넷을 통한 사용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수행, 의견의 교환 및 제공되는 정보의 요구사항에 따른 고객화(Customization)를 제공(광범위한 정보제공, Interactive content 제공, 개인고객화(Personalization), e-mail지원, 간단한 검색 기능)
*고객화 :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고객 개인개인과 직접적인 접촉하지 않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렴
*개인고객화 : 진보된 형태의 고객화, 직접적인 접촉을 전제로 해서 개인 요구사항을 파악
3. Business Transaction : 인터넷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처리를 수행. 제품 및 서비스가 판매/조달, 지불 그리고 전달됨 (Interactive Marketing/Sales, On-line communities, 상거래를 통한 거래(Transaction), 고도화된 개인고객화(Personalization)/검색)
* B2B거래 : 공급자, 협력업체
* B2C거래 : 고객(Customers)
4. Businesss Collaboration : 인터넷을 통하여 Client와의 통합 수행(공급자 및 고객 통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SC를 통한 eBusiness성공사례 포스코 사례를 중심으로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이비즈니스]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종류, 목적,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사업 전략,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 전개 방향 분석
-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의 정의, 특성,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기능, 도입현황,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정보관리,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향후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방안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의 음식문화 일본 음식 한국 일본 음식 공통점 한국 일본 음식 차이점
- [[AVR 푸쉬업 카운터 만들기]]초음파 센서,거리측정,HC-SR04,AVR,ATmega,회로도,소스코드,졸업작품
- [건축공학] 철골구조 및 철골구조물 사례 조사
- [금오공대 A+] 일물실 음파의 맥놀이 예비보고서 + 결과보고서
- 화학공학과 전공면접, 전공 PT 질문 모음(건설, 엔지니어링, 석유화학, 정유)
- Polymer Substrate for Flexible TFT
- [심리학] 꿈의이론과해석A+
- 회로이론1 이정훈 년도 표기 X
- [혜성] 혜성이 가지는 의의, 혜성의 본체, 혜성의 종류, 혜성의 기원과 종말에 관한 분석
- 감수분열의 중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