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남성의 화장품 구매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가설 방향 설정 및 그 이유
2. 본론
1) 변수 설정
- 변수 소개 (관심도, 개인의 성향, 미용에 대한 전반적인 상식)
- 변수 설정 이유
2) 설문조사 실시 (N = 20대 남성 54명)
3) 분석결과
3. 결론 및 한계점과 제안
- 본문내용
-
1. 서론
(1) 주제선정이유
최근 과거에는 여성들만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져 왔던 패션이나, 화장, 피부관리, 헤어스타일 등에 관한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과거에는 탈모를 고민 하면서도 화장이나 피부관리를 기피해 왔던 남성들은 그들을 바라보는 사회의 시각이 변하고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현상이 보편화됨에 따라 깨끗한 이미지를 위해 스킨로션을 자신의 피부에 맞는 상품을 찾아 쓰기도 하며 더 나아가 미백성분이 담긴 제품을 사용하기도 하고, 피부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컬러로션이나 BB크림등을 바르는 등 남성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즉, 이러한 가치관의 변화와 사회적 시선의 변화는 남성들로 하여금 과거와는 달리 좀더 외모에 신경을 쓰고 관리하도록 만들게 되었고 이러한 트랜드에 발맞춰 남성화장품 시장 또한 그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처럼 커져가는 남성화장품 시장은 화장품 제조 혹은 판매 회사들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그러므로 화장품 과련 업체들은 사회의 시선과 사회현상에 따라 변해가는 남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구매 성향을 파악하고 그 성향에 따라 차별적이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활동을 벌임으로써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화장품뿐만 아니라 남성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시장에서의 큰 수익창출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