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남성의 화장품 구매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가설 방향 설정 및 그 이유

2. 본론
1) 변수 설정
- 변수 소개 (관심도, 개인의 성향, 미용에 대한 전반적인 상식)
- 변수 설정 이유
2) 설문조사 실시 (N = 20대 남성 54명)
3) 분석결과

3. 결론 및 한계점과 제안

본문내용
1. 서론

(1) 주제선정이유

최근 과거에는 여성들만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져 왔던 패션이나, 화장, 피부관리, 헤어스타일 등에 관한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과거에는 탈모를 고민 하면서도 화장이나 피부관리를 기피해 왔던 남성들은 그들을 바라보는 사회의 시각이 변하고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현상이 보편화됨에 따라 깨끗한 이미지를 위해 스킨로션을 자신의 피부에 맞는 상품을 찾아 쓰기도 하며 더 나아가 미백성분이 담긴 제품을 사용하기도 하고, 피부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컬러로션이나 BB크림등을 바르는 등 남성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즉, 이러한 가치관의 변화와 사회적 시선의 변화는 남성들로 하여금 과거와는 달리 좀더 외모에 신경을 쓰고 관리하도록 만들게 되었고 이러한 트랜드에 발맞춰 남성화장품 시장 또한 그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처럼 커져가는 남성화장품 시장은 화장품 제조 혹은 판매 회사들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그러므로 화장품 과련 업체들은 사회의 시선과 사회현상에 따라 변해가는 남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구매 성향을 파악하고 그 성향에 따라 차별적이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활동을 벌임으로써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화장품뿐만 아니라 남성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시장에서의 큰 수익창출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미샤 스킨케어에 대한 20대 여성들의 인식과 구매
  • 1 주제: 미샤 스킨케어에 대한 20대 여성들의 인식과 구매.1.주제 선정 이유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스킨케어 화장품을 써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더군다나 요즘처럼 ‘외모’를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는 여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무척 높아졌다. 하지만, 막상 화장품을 구매하려고 하면 너무나 많은 브랜드와, 가격이 매우 싼 화장품부터 매우 비싼 것까지 다양해 무엇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 [광고기획안] `미샤` 모이스쳐 립스틱 광고기획안
  • 분석1) 선정동기 저희 조원은 네 명 모두 남자입니다. 아무래도 여자들보다 화장품에 대한 정보나 생각이부족하기 때문에 우리는 광고기획 아이디어를 남성의 시각에서 바라본 화장품이란 관점에서 찾아내기로 했습니다. 일단 남자 입장에서 여성의 화장품 중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제품은 립스틱이었습니다. 여성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고, 거의 모든 경우 여성이 구매하는 립스틱을 남성에게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광고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 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화장품 이미지가 강해 정작 주력 소비군인 20대 소비자들은 미샤는 너무 늙었고 어퓨는 너무 어리다 라는 견해를 보이고 있어서 마케팅에 실패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현재 1등의 자리를 더페이스샵에게 내준 미샤가 다시 1위를 탈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며 1위를 내주게 된 원인은 무엇에 있을까’ 를 분석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또한 최근 들어 남성인데도 치장이나 옷차림에 금전적 투자를 아끼지 않

  • [광고기획서] 미샤 브랜드이미지 재고를 위한 광고기획서
  •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위한 광고기획서목차1. 광고 상황분석 - 22. 광고 기본전략단계 - 28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354. 광고 매체전략 - 401광고상황분석1.광고상황분석(1) 상황분석경제적인 요인장기적인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내수시장 불황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시장 계속 증대“저렴한 가격”이 제품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부상저가의 현대적 유통경로에 대한 선호도 상승 소비자의 실속형 구매심리증대사회적인 요인- 온라

  •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행동
  • 구매행동을 연구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마케팅 영역에서는 라이프 스타일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 분석이 많이 사용되고 일상생활에서조차 이 용어의 사용이 일반화되고 있다.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은 둘 다 개인의 심리 묘사적 특성을 나타내는 변수이지만, 라이프 스타일은 개성의 영향과 개인에 의해 내면화된 사회적 가치가 결합된 파생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사람마다 각기 다른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의 차이를 통해 그에 적합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