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서비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7 / 2017.11.07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 서비스마케팅 Service Marketing
목차
1. WHO? 현대카드 소개
2. WHEN & WHERE? 환경 및 산업 분석
3. WHAT? 제공 서비스
4. HOW? 서비스 마케팅
5. WHY? 결론
본문내용
? 카드산업 이란?
신용카드를 발행, 관리하고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된 대금을 결제하며 신용카드 가맹점의 모집 및 관리하는 사업

회원 및 가맹점, 전산시스템 등의 인프라 구축 등 자본집약도가 높은 산업이고, 자금운용이 신용에 의존하므로 위험관리능력이 기업의 수익성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High Risk 사업.

? 한국 신용카드시장의 발전과정
한국 신용카드 시장은 1987년 신용카드업 법 제정 이후, 1997~2001년 경에 진행된 정부 정책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카드발급 및 사용 장려하던 2002년(김대중정부 말년)을 기점으로 큰 차이를 보이나 대체로 지속적 상승추세 보임.but..지난 10여 년간 외형적인 면에서 비약적 성장을 보였으나 9개의 카드 브랜드사가 시장에서 경쟁함에 따라 규모의 경제를 누리지 못하고 있음.(비용효율성低)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 Hyundai Card마케팅전략 보고서Ⅰ. 현대카드 기업소개현대카드는 2001년 후반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하면서 국내 신용카드시장에 진입했다. 이미 신용카드시장은 과포화 된 레드오션이었다. 시장은 은행계와전문계 카드사로 양분되어 팽팽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었다. 국내 신용카드사가 출시한 카드 수는 대략 500여종에 이르며 제휴까지 합하면 무려 5,000여종이 넘을 것으로 추종되는 이 시장에서 현대카드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전문계 카

  • [서비스마케팅] 현대카드 디자인경영
  • 현대카드 마케팅의 신화를 이루어 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철학으로는 기업 경영에 있어서 스피드를 최우선으로 꼽는다는 점입니다. 손자병법의 “전쟁에서 진 장수는 용서해도 전쟁에 늦은 장수는 용서할 수 없다”라는 말처럼 신속한 의사 결정과 행동으로 “최초의 VVIP카드, 최초의 파이낸스샵, 최초의~~~” 하는 식의 최초 라는 수식어가 붙는 많은 서비스를 탄생 시킨 바 있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사내에는 어떤 사안이든 9시간 안에 결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 [경영전략] 현대카드의 성공요인 분석
  • 카드, LG카드 등 이미 유명 회사가 자리 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시장에 뒤늦게 뛰어든 현대카드는 현대 그룹 특유의 불도저식 공격경영과 차별화된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빠른 속도로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현대카드 M의 출시 이후 1년 만에 회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고속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안정적 성장과 수익 달성하고, 고객에 대해서는 다양한 혜택과 신용 우선, 편의 우선, 신속 처리를 바탕으로 한 최상의 서비스

  • 현대카드_문화_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 문화 마케팅목차1. 서론(1) 선정동기(2) 문화마케팅의 개념1. 문화 마케팅2. 기업 문화마케팅2. 본론(1)현대카드의 문화마케팅 사업슈퍼 콘서트슈퍼 매치 슈퍼 토크3. 분석(1)SWOT 분석(2)4P 분석(3)현대카드 문화마케팅의 성공요인4. 결론(1) 전망 및 느낀점 1. 서론선정동기지난 2001년 말 다이너스카드코리아 인수로 신용카드사업에 진출한 현대카드는 신용판매 취급액 점유율 1.8%라는 작은 외형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2년 뒤인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