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중소기업의 경쟁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7 / 2017.11.07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독일 중소기업의 경쟁력
- 목차
-
1. 독일 경제의 주요 지표 및 특성
2. 독일 중소기업의 성공 요인
3. 한국 중소기업에 주는 시사점
- 본문내용
-
1. 독일 경제의 주요 지표 및 특성
? OECD에 의하면 독일은 미국, 중국, 일본, 인도에 이어 세계 5대 경제대국
? 1인당 국민소득은 1991년에 20,000달러를 돌파하였고, 2004년에 30,000달러, 2007년 기준 35,000달러 수준으로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며 EU나 OECD 회원국 평균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
? 제조업 부문의 수출규모는 세계1, 2위를 다투고 있음
? 독일의 강한 경쟁력은 제조업 기반, 특히 중소기업이 강하기 때문
? 독일 제조업은 2015년 기준으로 GDP의 29.4%, 고용의 33.4%를 점유
2. 독일 중소기업의 성공 요인
? 분석 방법
마이클 포터의 다이아몬드 이론을 응용
- 다이아몬드 모델은 국가들이 어떻게 특정 산업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지, 그리고 기업 전략이 국가 경제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한 연구를 통해 개발
- 다이아몬드 모델에 의하면 국가 경쟁력을 결정짓는 근본 요인은 경제학자 들이 주장하는 거시적인 요인이 아니라 특정 산업이 위치한 국가에서 제 공해주는 독특한 요인들, 즉 요소 조건, 수요 조건, 관련 산업 및 지원 산 업, 기업의 전략과 조직의 경쟁 상황 등 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