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 할인 매장 `코스트코,월마트` 성공 및 실패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내 진출 이유/동기
2. 국내 진출 전략
3. 국내 진출 성과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국내 진출 전략 - 월마트
실패 이유>>
(1) ‘EDLP’전략 한국에서도 그대로 적용
미국•캐나다 등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에 기반
→ 고객이 무엇을 원하느냐 보다는 자신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가에 집중.
진출 8년 만에 철수: 신세계가 월마트 코리아 지분 전량을 8250억 원에 인수.
(월마트 16개 매장은 이마트 전환, 이마트 국내 매장은 79개 → 95개)
(2) 매장 내 신선 식품 부족
한국의 소비자들은?
다양한 신선식품의 구매를 위해 마트를 이용, 소규모로 자주 구매하는 것을 선호.
미국 소비자들은?
슈퍼마켓에 자주 가지 않으며, 대량으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식품을 선호.
→ 건조/냉동식품, 포장식품, 전자제품, 옷 등을 주로 제공하여 월마트를 음식이 아닌 다른 물품을
구매하거나 구경하는 장소로 여김
한국인의 소비패턴과 월마트의 유통형태가 일치하지 않았던 것
- 참고문헌
-
-임성훈, 2010. ‘기업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 『표준 국제경영 1.0』
-임성훈, 2010. ‘스프레드 전략의 시사점’, 『표준 국제경영 1.0』
-Renee B. Kim, 2008. ‘Wal-Mart Korea: Challenges of Entering a
Foreign Market’, Journal of Asia-Pacific Business. Pp.347-348
-머니투데이/뉴시스,’’까르푸 이어 월마트까지’ 한국서 짐 싸는 이유’, 2006년 5월 22일자.
_월스트리트저널(WSJ) ‘월마트, 재벌이 지배하는 한국에서 빠져나오다’
_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코스트코 코리아 감사보고서, 삼성테스코 반기보고서
_ 한국경제 2010년 11월 22일 <유료회원·주차전쟁…‘불편한’ 코스트코 왜 잘나가지>
_한화증권 리서치센터 (월마트 재무제표)
_이데일리 <이마트-코스트코, 어제의 동지 오늘의 적>2012.9.12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sting0***
(2019.09.30 16:50: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