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흥은행 노사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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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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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흥은행 기업 소개 -------------------------------------------------2
①전체적 소개
②연혁
③경영이념 및 기본 방침
④ 인사제도
⑤ 급여
⑥ 복지후생
2. 사용자의 특성 -------------------------------------------------6
①현재 임원진의 구성
②현재 임원의 특성
3.조흥은행 노동조합의 소개 -----------------------------------------------7
①전체적 소개
②연혁
③조직도
④산별 노조(전국금융노조)에 대한 특징
-그에 대한 이유
4. 단체협약과 지부보충협약의 전체적 내용과 우리의 의견 ------------------13
①단체협약의 목차
②2004년도 임금인상 요구서
③비정규직원 근로조건 개선 요구서
④단체협약에 관한 우리들의 생각
5. 최근 이슈 -----------------------------------------------------------20
- 조흥은행의 총파업에 관한 기사(2003.6.18)
①총파업을 하려는 이유에 관한 기사
②조합원과 사용자간의 입장에 관한 기사
③총파업의 결과에 관한 기사
6. 종합적인 우리의 의견 ------------------------------------------------22
①금융노조에 대한 생각
②조흥은행의 노조 경향과 이의 총파업에 대한 생각
③앞으로 진보적인 노사가 되기 위해서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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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경영
세계가 자유화, 개방화의 큰 흐름속에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권한의 하부이양을 통한 책임경영으로 조직을 활성화하고 인적자원의 창의성을 적극적으로 발휘하게 하여 변화의 흐름을 능동적으로 흡수함과 동시에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업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전략입니다.
-고객만족 경영
저희 은행 최상의 가치인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하여 모든 업무의 중심을 고객과의 만남이 있는 현장에 두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늘 고객에게 감사하고, 고객을 위해 존재하는 은행이 되도록 총체적인 고객만족 (Total Customer Satisfaction)을 구현하며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것이 저희 은행의 의지입니다.
-경영혁신 추구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금융산업의 전문화가 강도높게 진행되고 있는 환경속에 초일류 선진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과감한 비용절감과 인력의 전문화로 미래형의 효율적인 조직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스피드 경영
세계 초일류 기업은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전략을 경쟁자보다 한발 앞서 실천함으로써 경쟁우위를 선점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은행은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새로운 세계에 과감히 도전하는 개척정신으로 21세기 세계 초일류은행이 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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