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별 보스 분석 및 대처-도서 `나쁜보스` 참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나쁜 보스란 무엇인가
2. 나쁜 보스에 대처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 이유
3. 유형별 보스 분석 및 대처법 ( 최경준- 나쁜보스 책 참고)
4. 인터뷰를 통한 사례 조사
5. 결 론
- 본문내용
-
1. 나쁜 보스란 무엇인가
1)권력을 가지고 있다.
-보스란 다른 일반 사원들과는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이다. 또한 보스는 책임지는 자리이다.
실패를 하면 일반 사원들이 지는 책임보다 보스 자신이 지는 책임이 크다. 또한 보스의 자리라는 특성상 살아남기 위해서는 실적이 좋아야 한다. 실적을 높이기 위해서 부하 직원들은 야근은 기본이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실적을 높여야 하니 권력을 사용 하여 부하 직원들을 부린다.
2)보스도 결국은 사람이다.
- 인간은 이기적인 존재이다. 보스와 부하직원도 겉으로는 조직의 발전을 위해 함께 일하고 있지만 본심은 자신의 성공과 만족을 위해 일한다. 때문에 보스는 성공을 위해 부하직원들을 저버릴 수도 있고, 악독하게 행동할 수도 있다.
3)수직적 상하관계인 조직 문화
-보스는 부하 직원에게 지시하고 평가해야 하고, 부하직원은 상사의 지시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보스와 부하 직원은 서로의 입장과, 성향 등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보스는 부하 직원의 일 처리나 태도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것이고, 부하 직원도 보스의 지시나 업무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작은 차이들로 인하여 생겨나는 좋지 않은 감정들이 서로에게 응어리를 만들고 결국 나쁘다고 여기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