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Social Networking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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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i. 현황
ii. 역할
iii. 목적
iv. 목표
v. 비즈니스 프로세스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우리 사회는 직접적으로 대면하기 보다는 인터넷을 통하여 연락하는 일이 많아졌고, 그에 따라 온라인에서 관계망을 구축해주는 서비스인 SNS가 생겨났다.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란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정보에 대한 보안에 취약한 점이 있지만, 이용자들이 이를 통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시키기도 한다. 이 때문에 2012년 현재까지 Facebook과 Twitter의 가입자수가 많아지고 있고,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SNS인 카카오 톡의 카카오스토리 또한 그 가입자 수가 25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와 같이 참여와 공유를 지향하는 웹 2.0 시대가 도래하면서 기업에서도 기업의 핵심인재 20%보다 나머지 80%가 가진 지식, 경험, 정보 역시 유용하다는 인식이 확산되었고, 사내 SNS(기업형 SNS)가 활발해 지기 시작했다.
사내 SNS는 조직 내 ‘쌍방향’ 의사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기업 내 의사소통을 활성화 시키고, 프로젝트 커뮤니케이션의 보조도구로 쓰이는데, 조직 내 임직원들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SNS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보안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 이것은 부서별 그룹관리, 동료관리, 자료공유뿐 아니라 메신저, 이 메일의 기능도 있어 통합 커뮤니케이션이라고도 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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