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세계화 방식과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두산 인프라코어 ?
2. 인프라코어의 세계화 방식과 M&A
3. 밥캣 M&A Case
4. 두산맨에게 듣는 인프라코어의 세계화 전략
- 본문내용
-
“세계시장의 당당한 1등이 되는 것이 회사의 비전입니다.’
“2020년까지 건설기계와 공작기계 분야에서 각각 세계 3위권으로 진입하여 글로벌 일류 기계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두산인프라코어의 중장기 목표입니다 “
현지화 전략
현지인재 육성 및 채용
현지 최적화된 제품 개발
윤리경영
중국 산사태 지원
이탈리아 지진 피해 복구
M&A
Botcat 을 포함한다수 해외기업과 M&A
M&A(인수합병)
기업이 여러 사업적 동기를 바탕으로 타 기업과 합치거나 경영권을 인수하는 행위
M&A의 장단점
장점
시장 점유율 및 지배력 확대 가능
타 기업의 첨단 기술 도입
물적 / 인적 자원 배분의 극대화
특정 시장 진입 시 소요시간 단축
신속한 다각화 가능
단점
M&A 비용에 따른 부채 부담
기업 시스템 / 문화 통합의 어려움
피인수기업의 인사관리의 어려움
M&A 후 인력 구조
문화의 조화로운 통합 실패
합병 후 핵심인력의 구조조정 / 이탈
경영시스템 및 MIS의 통합 실패
통합 기업의 비전의 신뢰성 획득 실패
피인수기업의 내부적 저항
인수 후 통합(Post Merger Integration)의 중요성 대두
밥캣 M&A 성과
기술
연구인력, R&D센터 핵심부품기술, 특허 획득 → 신제품 개발 역량 보강
- 직원 11%에 이르는 770명의 R&D인력, 전 세계 12개 R&D 센터, 2000여건의 특허 확보
무형자산
밥캣 브랜드의 확보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 우수한 다국적 인재 확보
“우리가 대단히 공격적으로 인수할 것입니다. 같이 일하고 싶습니다.”(박용만 두산 인프라코어 회장)
“브랜드는 어떻게 할 것입니까”(밥캣 경영진)
“큰 돈을 들여 브랜드 가치를 사는 것인데 왜 바꿉니까. 브랜드의 운명은 고객이 결정하는 거지 내가 결정하는 게 아닙니다”(박 회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