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세계화 방식과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두산 인프라코어 ?
2. 인프라코어의 세계화 방식과 M&A
3. 밥캣 M&A Case
4. 두산맨에게 듣는 인프라코어의 세계화 전략
본문내용
“세계시장의 당당한 1등이 되는 것이 회사의 비전입니다.’
“2020년까지 건설기계와 공작기계 분야에서 각각 세계 3위권으로 진입하여 글로벌 일류 기계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두산인프라코어의 중장기 목표입니다 “

현지화 전략
현지인재 육성 및 채용
현지 최적화된 제품 개발

윤리경영
중국 산사태 지원
이탈리아 지진 피해 복구
M&A
Botcat 을 포함한다수 해외기업과 M&A


M&A(인수합병)
기업이 여러 사업적 동기를 바탕으로 타 기업과 합치거나 경영권을 인수하는 행위

M&A의 장단점
장점

시장 점유율 및 지배력 확대 가능

타 기업의 첨단 기술 도입

물적 / 인적 자원 배분의 극대화

특정 시장 진입 시 소요시간 단축

신속한 다각화 가능

단점

M&A 비용에 따른 부채 부담

기업 시스템 / 문화 통합의 어려움

피인수기업의 인사관리의 어려움


M&A 후 인력 구조


문화의 조화로운 통합 실패

합병 후 핵심인력의 구조조정 / 이탈

경영시스템 및 MIS의 통합 실패

통합 기업의 비전의 신뢰성 획득 실패

피인수기업의 내부적 저항

인수 후 통합(Post Merger Integration)의 중요성 대두
밥캣 M&A 성과

기술
연구인력, R&D센터 핵심부품기술, 특허 획득 → 신제품 개발 역량 보강
- 직원 11%에 이르는 770명의 R&D인력, 전 세계 12개 R&D 센터, 2000여건의 특허 확보

무형자산
밥캣 브랜드의 확보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 우수한 다국적 인재 확보

 
“우리가 대단히 공격적으로 인수할 것입니다. 같이 일하고 싶습니다.”(박용만 두산 인프라코어 회장)
 
“브랜드는 어떻게 할 것입니까”(밥캣 경영진)
 
“큰 돈을 들여 브랜드 가치를 사는 것인데 왜 바꿉니까. 브랜드의 운명은 고객이 결정하는 거지 내가 결정하는 게 아닙니다”(박 회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방식으로 해야합니다. 물론 인성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아야 하지만 우리조였던 4명은 전부 2차면접에서 만났어요(2) 인성면접 면접관은 인사과 직원2분이 지원자 1명을 심층적으로 면접하십니다. 근데 저는 정말 놀라웠던 것이 현대자동차 인사과 직원분들 10분정도를 봤는데 어쩌면 그렇게 인상들이 푸근하시고 훤칠하신지. 인상보고 사람 뽑나 싶을 정도였네요.사실 현대자동차의 인성면접은 자신이 살아온 이야기에 꼬리질문을 하는 형식으로 신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국제대회 유치도 가능하다. 현재 일본의 주도로 심심치 않게 논의되고 있는 한국, 일본, 대만의 3개국 시리즈는 결국 일본 수준의 돔구장이 있어야 가능하다. 대회 성격상 시즌을 마친 11, 12월에 치러야 하기 때문. 일단 서울 돔구장이 시작이다. 그러면서 지방 구장의 현대화가 가능하다.문제는 천문학적인 비용이다. 지난 1995년 LG가 뚝섬 부지에 돔구장 건설 계획을 추진했으나 무산된 이후 모든 게 답보상태다. 서울시가 지난 2003년부터 추진했던 돔구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M&A)이 미국 등에서 거센 반발에 직면하기도 했다.아무래도 인수라는 것은 기업에 좋지 않다. 부(富)를 창출하는 측면에서 그렇다. 서구 기업 사례를 보면 평균적으로 인수를 통해 투자 가치가 높아진 경우가 많지 않았다. 성공 사례가 없는 건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인수를 한 후 주주 가치가 오른 경우는 많지 않다. 오히려 떨어졌다. 물론 이런 현상의 주요 이유로 경영진의 실수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인수 후 관리를 잘할 수 있다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국제화 세계화에 걸맞는 어학 능력④ 기존의 방식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다르게 볼 줄 아는 능력18. “직장생활 3원칙” 이 있다. 다음 중 올바르지 않은 것은?① 약속을 반드시 지키고 실천으로 옮긴다② 일을 할 때에는 생산성 있게 능률적으로 일을 추진한다③ 상대방의 입장을 존중한다④ 성과가 없더라도 일을 꼼꼼히 오랜 시간동안 한다19. 면접의 올바른 요령이 아닌 것은?① 최신 트렌드에 부합한 유행어, 인터넷 용어 사용하기② 논리적

  • [고객경영] 고객만족경영 도입배경과 사례 분석
  • m e r - s a t i s f a c t i o n본 보고서의 주제인 고객만족 경영 역시 기업들의 경쟁상황 하에서 타기업들과 차별화된 전략과 마케팅으로 비교우위를 점하기 위한 경영기법으로 많은 기업들은 생존과 성장 및 발전을 위한 새로운 해법으로서 이슈가 되었으며 이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이제는 소비자들의 권리의식이 강조되며 국제무역의 범세계화(globalization)에 따라 고객만족 창출을 통한 이익획득, 목표를 추구하는 고객만족경영이 기업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