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빙그레 강아지 아이스크림 신제품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3C)
-SWOT Matrix

Ⅱ.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Product Strategy
-Price Strategy

Ⅳ. 장기계획
한계 및 의의
본문내용
◎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7가지 Lifestyles
휴대용 기기 보급 확대로
나타나는 Mobile Lifestyle
Health, Beauty 등 ‘몸에 대한 많은 투자
일과 삶의 불균형이라는
현실 속에서 삶의 의미 찾기
세상의 중심을 자신에 두고, 개인의 가치를 추구
원칙이나 전통보다 실제적인 이득 중시
가정은 삶의 쉼터, 가족을 최우선으로 여김
SNS를 통해 소통을 즐기고
인터넷에서 얻는 정보로
합리적 소비 향유

대규모 점포 등에 관한 법률
제12조의2(대규모 점포 등에 대한 영업시간의 제한 등)
① 시장·군수·구청장은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근로자의 건강권 및 대규모점포등과 중소유통업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대규모점포 중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것과 준 대규모 점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영업시간 제한을 명하거나 의무 휴업일을 지정하여 의무휴업을 명할 수 있다. 다만, 연간 총 매출액 중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에 따른 농수산물의 매출액 비중이 51퍼센트 이상인 대규모 점포 등으로서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로 정하는 대규모 점포 등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영업시간 제한
2. 의무휴업일 지정
② 시장·군수·구청장은 제1항 제1호에 따라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의 범위에서 영업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③ 시장·군수·구청장은 제1항 제2호에 따라 매월 1일 이상 2일 이내의 범위에서 의무휴업일을 지정할 수 있다.
④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영업시간 제한 및 의무휴업일 지정에 필요한 사항은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로 정한다.


문화부분
국내 펫푸드 트렌드 제시어로 'Humanisation : 인간화‘'High Quality:고급화'를 꼽았다.
실제 다이어트를 위한 펫푸드 구입이 늘어나고 있으며, 어린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오메가3 영양제, 노령견의 관절건강을 위한 글루코사민 보충제 구입도 눈에 띄고 있다. 또한 최근 반려동물용 스파, 호텔 등의 스페셜 서비스들도 부쩍
생겨났다.
'펫 휴머니제이션'이란 싱글족 등 소규모 가족형태로 인해 사람 대신 반려동물을 친구 또는 가족으로 여기면서, 반려동물을 단순한 애완동물 개념이 아니라 사람을 대체하는 개념으로 인식하고 사람과 동일한 인격체로 대우 하는 것을 말한다.

반려동물에 헌신 ‘자발적 가난’ 선택

형편이 빠듯해도 반려동물에게 과도한 비용을 쏟아부으며 자발적 가난을 선택한
‘펫 푸어(pet poor)’들이 늘고 있다. 김정원씨(25·가명)는 고양이 ‘망치’와 작은 원룸에서 함께 산다. 김씨는 한 달 평균 150만원가량인 월급에서 7만~8만원은 망치를 위해 쓴다. 고양이 사료와 간식, 화장실용 모래 구입비가 주된 지출 내역이다. 이외에 눈병 같은 잔병치레가 많은 망치는 한 달에 한두 번은 동물병원에 가야 한다. 한 번에 2만~3만원씩 병원비가 들어간다.김씨는 “집에 들어가면 망치가 반겨주는 게 좋아 계속 함께 살 생각”이라며 “내가 입거나 먹을 것을 조금씩 아껴서라도 망치에겐 부족함 없이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경기 용인시에서 혼자 자취하며 고양이와 고슴도치를 키우는 대학생 이현주씨(26)도 반려동물에 적지 않은 돈을 투자하고 있다. 그는 “병원비가 사람 병원비의 5~10배 많이 들긴 하지만 그때마다 내가 술 한 번 덜 먹으면 된다”고 말했다.
“나는 대충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지만 냥이(고양이)에게는 맛난 식사와 재미있는 장난감을 사주고 싶다” “고양이의 간식과 주사비를 내 봄 옷과 신발 살 돈과 바꾼 것뿐”이라는 하소연 아닌 하소연들도 올라와 있다.
출처 - 경향신문 2012. 5.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빙그레의 기업사명
  • 목차 Ⅰ. 서론Ⅱ. 본론 1. 기업 소개2. 기업 사명3. 마케팅(1)신제품 개발 및 연구 개발(2) 광고 활동(3) 사회 문화 활동(4) 전사적 마케팅Ⅲ. 결론Ⅰ. 서론 (주)빙그레는 67년 설립된 대일양행이 모체로 70여 년간 기업 활동을 해왔다. 73년 국내 최초로 생우유를 넣은 아이스크림 “투게더”를 내놓으면서 국내 대표적인 유가공 업체로 떠올랐다. “바나나우유”는 이 회사의 대표적인 장수제품이다. (주)빙그레로 사명을 바꾸면서 떠먹는 요구르트 “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기획팀에서 추진한 프로젝트가 대대적으로 성공하여 언론매체 등에 홍보되었고, 그 결과 기존 부정적인 이미지가 우호적으로 변화하는 성과 및 내수시장의 M/S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결과를 이룩했습니다4) 지원동기 및 포부높이 나르는 새가 더 멀리 본다과 같이 저는 ㈜ 에스오일에서 큰 꿈을 갖고 있습니다. 그 동안 주요업무는 다양한 사무와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그밖에 신제품 홍보를 위한 언론매체 홍보기사 작성과 인

  • [마케팅]롯데 `나뚜루` 마케팅전략과 향후 전략
  • 마케팅 전략 기획을 통해 시장을 공략한다면 성장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이며 현재 시점이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야할 시기로 판단되어 나뚜루 Brand를 선택하게 되었다.연구 목적은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현재 선도적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와 하겐다즈의 경쟁력이 강하기 때문에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적절히 구사하여 나뚜루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가에 있다고 하겠다.Ⅱ. 시장 분석1. 롯데제과

  • [기업사명](주)빙그레의 기업사명
  • 목차 Ⅰ. 서론Ⅱ. 본론 1. 기업 소개2. 기업 사명3. 마케팅(1)신제품 개발 및 연구 개발(2) 광고 활동(3) 사회 문화 활동(4) 전사적 마케팅Ⅲ. 결론Ⅰ. 서론 (주)빙그레는 67년 설립된 대일양행이 모체로 70여 년간 기업 활동을 해왔다. 73년 국내 최초로 생우유를 넣은 아이스크림 “투게더”를 내놓으면서 국내 대표적인 유가공 업체로 떠올랐다. “바나나우유”는 이 회사의 대표적인 장수제품이다. (주)빙그레로 사명을 바꾸면서 떠먹는 요구르트 “

  • [마케팅관리]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분석
  • 신제품에 주력하여 제품을 각각 선전하며 시장에 그 제품을 집중적으로 공급하여 기존의 제품을 찾아보기 어렵게 하거나 잊혀지게 하는 반면 배스킨라빈스는 상표를 광고함과 동시에 31가지의 아이스크림을 모두 선전할 수 있다. 고급아이스크림시장 규모: 03년 약1,500억 원 배스킨라빈스31 시장 규모: 03년 1,000억 원,04년 1,100억 원 예상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M/S 약 65% (아이스크림 케이크 분야에서는 70% 이상) - 소비자 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