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마케팅의 장점
-스타마케팅의 위력 : 매출 효과 무한대.
-스포츠·대중문화 스타의 퍼스낼리티 활용
-보아 브랜드 : 스타를 아예 퍼스널 브랜딩하는 경우
-드라마가 뜨면 패션도 뜬다 : PPL 방식 간접 광고에 장점

2. 스타마케팅의 단점
-톱스타의 CF 과다 출연, 광고 효과 해친다
-스타들의 모델료 상승은 제품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
-스타 모델의 이미지가 제품보다 더 강한 경우
-무명 모델도 최고의 CF 효과를 올린다
본문내용
스타마케팅의 장점
토마토란 드라마에서는 유행 제조기인 김희선이 그다지 색달라 보이지 않는 하얀 머리핀을 하고 샌들을 신고 나와 단번에 유행을 시켜 길거리 곳곳에 "김희선 머리핀"이 넘쳐나게 만들더니, 드라마 중반에는 김석훈과 요요를 통해 사랑의 메시지를 나눔으로 해서 아이들에서 어른까지 요요 붐을 크게 일으키기도 했다. 어느 기업연구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999년도 한 해에 이런 식으로 김희선에 의해 만들어진 시장규모가 무료 1000억 원에 달한다고 하니 가히 그 위력은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80년대 후반을 기점으로 90년대에 들어서면서 우리나라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엄청나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즉, "연예계"에서 "연예산업"으로 발돋움하기 시작했다. 미디어의 영향력과 더불어서 드라마나 음악, 그리고 그 주체가 되는 스타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했고 그 스타들에 열광하는 고객들의 연령층은 해마다 낮아져서 10대와 20대 초반 중심의 시장이 형성되었다. 그들은 스타들이 등장하는 쇼나 드라마, 영화에 열광하고 그들이 입는 옷과 쓰는 액세서리와 물품 등을 애용하기 시작했다. 결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성장하고 스타들의 대중에 대한 영향력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기업들이 앞 다퉈서 그 스타들을 제품의 마케팅 일선에 기용하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SMBI(스타마케팅 평가지수)의 필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 마케팅 레포트
  • 목차1. 선택 배경 2p2. 스타 마케팅의 규모 및 크기 2p3. 조사 방법과 출처 3p1. 스타 마케팅이란? 3~5p- 스타 마케팅의 정의- 스타 마케팅의 발생 요인- 스타 마케팅의 충족 요건2. 스타 마케팅의 종류와 범위 5~7p3. 스타 마케팅 종류별 구체적 활용 7~9p- 간접 홍보 마케팅- 스타 창업- 프로모션4. 스타 마케팅 성공과 실패의 사례 10~11p5. 실제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스타 마케팅 12~13p- 현장 탐방을 통한 사진 자료6. 스타 마케팅의 효

  • 골든 스타 카지노(Golden Star Casino) 마케팅
  • 스타 카지노에서는 현금을 칩으로 교환하여 게임을 시작하여야 한다. 칩은 블랙잭, 바 카라 등의 카드 게임용과 룰렛용이 있고, 머신에는 한화 500원, 1000원, 5000원, 10000 원 권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한화가 아닌 경우에는 영업장내의 환전소에서 환전하여야 한 다. 카드 게임용 칩에는 플레이 칩과 머니칩, 마킹칩의 세 종류가 있다. 보통 룰렛에서 사 용되는 색깔있는 칩을 플레이칩이라고 하며, 블랙잭과 바카라 등에서 사용되는 칩을 머 니칩 이라고 한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스타 마케팅(7) 타겟 마케팅5. 애플을 부활시킨 창조혁신6. 경쟁사와의 비교 : 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1) IBM의 소개 (2) STP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5) IBM과 애플의 비교 7. 참고: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1. 문제점과 개선점(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마케팅은 많은 종류로 분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제 레포트를 쓰면서 전에 알지 못했던 사실들도 알게 되면서 쓰는 동안은 제 자신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은 시간이였습니다. 저의 미래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번 레포트를 쓰면서 스포츠마케팅의 종류도 알았고 스포츠에 대한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자료들을 보고 쓰면서 사례들도 알게 되어 정말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

  • 김치냉장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송광호 신은경 이미연 등의 스타급 연예인들을 광고에 등장시켜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4. 동원 김치 사와의 공동 마케팅: 김치냉장고를 팔면서 맛있는 김치와 좋은 용기를 공급한다는 발상으로 딤채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동원김치 교환권(5kg)을 증정하거나 김치 공장을 방문하도록 주선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5. On-line 마케팅: 딤채 클럽(www.dimchae.co.kr)을 오픈하여 소비자간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