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라면 신제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환경분석
2.STP
3.4P MIX
4.의의 및 한계
- 본문내용
-
최근 사회의 트렌드
- 요즘 사람들은
건강과 웰빙에 열광한다.
- 식품업계에도
건강과 웰빙이 반영 되고 있다..
현대인의 라면에
대한 관념
- 한국인의 주요섭취식품에서도
라면이 자리잡고 있다.
- 학생들의 식습관에도
라면이 큰 영향을 차지한다.
국내 라면시장의
규모
라면 전체 사장규모와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생산량의 감소로 인해
라면의 고급화, 웰빙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다.
라면 시장의
최근 동향
하얀 국물 라면 추세이다.
다양한 건강라면이 출시되고
있고 진출하고 있는 추세이다.
고객 분석
몸에 안 좋아도 자주 먹고 어린이 또한 많이 먹는다.
- 매운 맛의 라면을 즐겨먹는다.
제면기술ㆍ스프 일류화 위한 지속적 연구개발
회사 설립과 동시에 연구 전담 부서를 설치 -> 연구개발에 집중
1982년 경기도 안성에 최첨단 설비를 갖춘 세계 최대 규모의 스프 전문 공장을 갖춤 -> 스프의 일류화를 목표.
‘R&BD센터’ 설립
2007년 <R&BD센터> 설립 -> 사업군별 제품 개발과 기술 개발 분야로 나뉘어 각 팀들이 유기적인 프로젝트 조직으로 움직이며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과학적 영업력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며 주변 상황의 변화에 맞춘 발 빠른 마케팅전략 -> 전국 각 지역을 사업부별로 나눠서 지역별 특성을 감안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영업전략을 펼치며 영업사원들에게 과학적 관리기법과 현장 중심의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음.
- 참고문헌
-
농심
- http://www.nongshim.com/
삼양식품
- http://www.samyangfood.co.kr
오뚜기
- http://www.ottogi.co.kr
한국야쿠르트
- http://www.yakult.co.kr
풀무원
- http://www.nongshim.com/
주간동아
- http://www.donga.com/docs/magazine/weekly
매일경제
- http://www.mk.co.kr/
국민일보
- http://www.mk.co.kr/
서울유통
- http://www.foodseou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