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라면 신제품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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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환경분석
2.STP
3.4P MIX
4.의의 및 한계
본문내용
최근 사회의 트렌드

- 요즘 사람들은
건강과 웰빙에 열광한다.
- 식품업계에도
건강과 웰빙이 반영 되고 있다..

현대인의 라면에
대한 관념

- 한국인의 주요섭취식품에서도
라면이 자리잡고 있다.
- 학생들의 식습관에도
라면이 큰 영향을 차지한다.

국내 라면시장의
규모

라면 전체 사장규모와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생산량의 감소로 인해
라면의 고급화, 웰빙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다.

라면 시장의
최근 동향

하얀 국물 라면 추세이다.
다양한 건강라면이 출시되고
있고 진출하고 있는 추세이다.

고객 분석

몸에 안 좋아도 자주 먹고 어린이 또한 많이 먹는다.
- 매운 맛의 라면을 즐겨먹는다.

제면기술ㆍ스프 일류화 위한 지속적 연구개발
회사 설립과 동시에 연구 전담 부서를 설치 -> 연구개발에 집중
1982년 경기도 안성에 최첨단 설비를 갖춘 세계 최대 규모의 스프 전문 공장을 갖춤 -> 스프의 일류화를 목표.

‘R&BD센터’ 설립
2007년 <R&BD센터> 설립 -> 사업군별 제품 개발과 기술 개발 분야로 나뉘어 각 팀들이 유기적인 프로젝트 조직으로 움직이며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과학적 영업력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며 주변 상황의 변화에 맞춘 발 빠른 마케팅전략 -> 전국 각 지역을 사업부별로 나눠서 지역별 특성을 감안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영업전략을 펼치며 영업사원들에게 과학적 관리기법과 현장 중심의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음.
참고문헌
농심
- http://www.nongshim.com/
삼양식품
- http://www.samyangfood.co.kr
오뚜기
- http://www.ottogi.co.kr
한국야쿠르트
- http://www.yakult.co.kr
풀무원
- http://www.nongshim.com/
주간동아
- http://www.donga.com/docs/magazine/weekly
매일경제
- http://www.mk.co.kr/
국민일보
- http://www.mk.co.kr/
서울유통
- http://www.food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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