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erp도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상황 분석

2. ERP시스템 도입 배경

3. 기존 시스템 분석

4. 새로운 ERP시스템 도입 배경

5. 도입 후 분야별 변화


본문내용
1. 기업 분석

설립 : 1970년 3월. 유일한 박사가 설립

주요사업부분 : 기저귀,생리대, 티슈 등 “생활용품” 전반과 “병원〮 산업 용품”을 생산하고 있음.
종업원수 : 1.560여명 (2002년 기준)
매출액

경영 이념

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을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 서비스,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가치 있는 기업

유한 킴벌리설립
(1) BPCS 시스템 소개
1998년 문국현 사장을 중심으로 ERP시스템 구축을 위한 노력을 시작했고,
그 결과 BPCS가 도입

BPCS(business process and control system) 시스템이란?
유한킴벌리의 전 업무를 통합된 형태로 디지털 처리하고자 도입한 전사
적 정보시스템

(2) BPCS 시스템의 문제

프로그램 용량이 너무 작아서 업무가 완전히 통합되지 않았기 때문에 유통
업무에 있어서도 번거로운 작업이 많음.

- 프로그램 자체를 스스로 짜서 개발하는 데 적합한 시스템이라서 실제 사용
자들의 편리성이 고려되지 않음.

내부적으로 많은 비부가가치 업무를 발생시켜 수직적 조직과 기능중심의
조직 등이 급변하는 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점하기 어려웠음.

업무통제의 중심인 전산시스템과 분산시스템 등이 단순한 보조적 역할을
함으로써 그 어려움은 더욱 심화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훌륭합니다......^^
  • jun***
    (2015.01.11 23:55:39)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ERP도입사례 분석
  • 사례기업의 선정이유국내 기업의 경우 대기업을 중심으로 ERP가 성공적으로 구축되었고, 또한 구축에 따른 상당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대다수 기업이 ERP 도입을 추진하는데 막대한 투자비용, 도입 효과의 불분명성, 구축 과정의 어려움 등으로 인하여 실제 도입에 따른 효과가 적은 것으로 나타난다.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사례기업 대상으로 유한킴벌리의 도입 사례를 가지고 ERP 도입 전과 도입 후를 분석하려고 한다. 유

  • [경영학] 유한킴벌리 인사관리 사례
  • 유한킴벌리가 속한 내외부적 환경-4그룹 교대 시스템 도입 배경)외부 환경(대전 공장)대형외국기업 한국시장 진입, 경쟁 가열. 다국적 기업(P&G)의 시장 진입 성공, 시장 점유율 큰 폭 하락. 기존 운영 시스템 경쟁력 상실.(군포`김천 공장)95년부터 시작된 경영악화, IMF 외환위기로 인해 긴장이 더욱 고조된 상태. 1990년대 후반의 한국의 경제 위기는 공장가동을 지연시킴, 고용 안정성을 위협. 유연한 고용형태가 고려됨.내부 환경 (대전 공장)시장점유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목 차 -1. 유한킴벌리와 SCM-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SCM의 정의2.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 SCM 도입 배경- SCM 도입 과정- SCM 추진 계획 (ex> 롯데 마그넷과의 업무 프로세스)3. SCM 도입의 주요 성과- SCM 프로젝트 도입의 효과- 주요 성공요인4. SCM 도입의 문제점- 문제점- 개선방안1. 유한킴벌리와 SCM(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유한킴벌리는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선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숲을 가꾸어야 하

  • [조직론]삼성SDI/유한킴벌리/GM(제너럴모터스)/GE(제너럴일렉트릭)/Hallmark(홀마크)의 경영혁신사례 분석
  • 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사례고능률생산조직(High Performance Organization)1. 도입배경유한킴벌리는 기업이념의 실천과 비전의 실현을 위하여 경영의 각 분야에서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는 주체는 사원이라는 사실을 믿고 있다. 그러므로 생산, 기능직분야에서도 사원들에게 심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능력개발을 지원하며, 능력과 성과에 따른 적절한 보상을 함으로써 평생을 공부하며 성장하는 직장으로 만들고, 그 결과로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과정 2) 평가/보완 (2000년10월~2001년 5월) 3) CPFR도입 4) 유한킴벌리의 SCM프로젝트 성과 5)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 6) 유한킴벌리와 롯데마트의 시너지 7) 유한킴벌리의 SCM 성공요인 8)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 문제점 4. 혁신경영 5. SCEM 1) SCEM의 정의 2) SCEM의 등장배경 3) SCEM의 목표 4) 유한킴벌리와 SCEM Ⅲ. 결 론 Ⅰ. 서 론1.기업의 선정이유한국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꼽히고 있는 유한 킴벌리는 모든 측면에서 뛰어난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