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PIXAR) 성공요인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7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및 역사
Ⅱ. 성공요인 및 전략
*서사 전략
*경영 전략
Ⅲ. 한계 및 대안
Ⅳ. 전망
- 본문내용
-
Ⅱ. 성공요인 및 전략
*서사전략
1.스토리 강박증
스토리 기반 애니메이션
‘시작도 스토리, 끝도 스토리’
“모든 픽사의 필름은 스토리에 의해 추진된다”
(All Pixar films are driven by a story)
스토리 창작에 제작기간의 반 이상 투자
2.흥행 법칙 거부
안티 디즈니(Anti-Disney)
기존 동화/설화 각색 거부
창작 스토리 위주
새로운 발상·독특한 스토리텔링
3.캐릭터
일상적이고 친근한 소재 활용 : 감정이입
“나는 언제나 관객들에게 자신들에게 친근한 것을
보여주고 싶었지만, 그런 다음 그들이 전에 결코 본 적이
없었던 방식으로 보여주고 싶었다”
소재의 관점
‘뒤떨어진 인물들’
대중들의 연민/감정이입
‘평범함’은 곧 관객의 모습
디즈니|무결점의, 완벽한 주인공, 전형적인 캐릭터
4.주제
현실적 가치관 반영
개방적인 특성
단순한 주제 `착하게 살자`
권선징악
건전한 가치와 가족주의 구현
사회의 변화 반영
관객과의 공감대 형성
영웅 신화 vs 민중 서사
- 참고문헌
-
「픽사 이야기」2008, 데이비드 A, 흐름출판
「픽사웨이」2010, 빌 캐포더글리, 린 잭슨, 쌤앤파커스
「2006년 이후 픽사 애니메이션의 서사 특성과 전략 연구」2010, 황정수,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픽사의 서술 전략」2010, 이만식, 새한영어영문학 제 52권 3호
「픽사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전략연구」2008, 윤혜영, 한양대학교 산업디자인대학원
「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에 관한 연구」2010, 정유진, 숙명여자대학교
다큐멘터리 「THE PIXAR STORY (Walt Disney Pictures2007)」
Http://shw90427.blog.me/3013674572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